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황금향(한라봉 + 천혜향), 귤맛의 최고봉

by 헬쓰라이프 2018. 12. 6.

천혜향을 찾다가 황금향을 맛보다!

 

 

"제주도가 있어 행복합니다" 요즘 제가 외치고 있는 말입니다. 겨울일 경우 여러 귤 종류를 두고 하는 말인데요, 그 중 하나가 천혜향이라는 과일 때문입니다. "이맘때 쯤이면 천혜향이 나올 때가 되었는데 왜 없지?"라며 온데 다 뒤지고 다녔으나 '천혜향'은 간 곳없고 '황금향'이 있길래 "사장님, 천혜향은 어디 갔죠?, 황금향은 뭐죠?" 그러면 "글쎄요, 천혜향은 안 나오고 올해는 황금향만 나오던데요. 저도 황금향은 뭔지 잘 몰라요."

 

인터넷 검색을 했더라면 바로 알 수 있었을텐데 계속 이렇게 의문부호만 달고 다녔었죠.

 

천혜향은 제주도산으로서 근래 몇년동안이나 이 맘 때쯤이면 시장에 나오던 과일인데, 귤보다도 크며 즙이 많고 맛과 향이 더욱 좋아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즐겨 먹었던 과일입니다.

 

그러다가, 오늘 백화점 식품코너에 가서 황금향을 발견하였는데 "황금향은 제주도산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한 것으로서 즙이 많고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문구를 보게 되었죠.

 

그제서야 의문이 풀렸죠. "음, 그렇다면 최신 품종이구나. 천혜향이 없으니 대신 한번 사 먹어 봐야지"하고 9개들이 한박스를 사 왔죠.

 

그걸 먹었을 때, 정말이지 정신이 아득해졌습니다. 즙이 많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향이 너무나도 좋은데다 신 맛도 약간 있으면서 얼마나 달콤한지, 또 얼마나 잘 씹히는지 입안에서 살살 녹았습니다.

 

"바로 이거다!, 천혜향보다 훨씬 더 좋은 품종이구나!" 하고 무릎을 탁치며 소개해 드리려고 맘 먹게 되었죠.

 

황금향 상자
황금향 3kg 포장박스 외부

 

황금향
황금향 9과, 3kg

 

황금향의 효능

 

황금향의 효능은 감귤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다만, 천혜향, 레드향, 황금향은 감귤을 개량한 것이다 보니 향기와 맛, 즙액 등에서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풍성하다는 점이 다르다면 다르다고 볼 수 있겠죠. 

1. 혈액, 혈관건강 : 황금향의 풍부한 비타민 C와 즙액, 그리고 항산화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나쁜 콜레스트롤을 제거하여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2. 노화 억제 : 항산화 성분인 카로티노이드와 페놀성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억제, 암예방, 염증예방에 매우 좋아요.

 

황금향
황금향의 모습을 보시면 대부분 둥글지만 천혜향과 한라봉의 교배종인지라 한라봉의 꼭지같은 것이 한 번씩 보여요. 혈통은 못 속이나 봐요.^^

 

3. 피부미용 : 황금향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로서 인체 세포를 공격하여 파괴하는 활성산소와 반응하여 제거하는 작용을 하므로 피부주름, 주근깨, 기미 등과 같은 피부노화 현상을 막고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줌으로써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 줘요.

 

4.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강 : 풍부한 즙액에 포함된 비타민 C를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은 간의 독성물질 분해를 도와 피로를 빠르게 해소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겨울철 질환들을 예방해 줘요. 

 

5. 항암작용 : 황금향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리모노이드 및 나린진이라는 쓴 성분은 항산화제이면서 동시에 항암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각 항산화물질과 더불어 항암효과를 더욱 높이 끌어 올려 줘요.

 

그 밖에 여러가지 효능은 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황금향
이렇게 껍질을 다 깐 다음 자르지 마시고 칼로 4등분하여 껍질을 까면 훨씬 수월합니다.껍질이 얇고 잘 분리되지 않아 껍질제거가 좀 힘들어요.

 

황금향은 아직 재배면적이 많지 않아 가격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지금도 천혜향과 레드향이 황금향과 같이 재배되며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하기가 힘드시면 제주도 농가와 직거래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참고

 

다음은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에 대한 설명인데 출처는 내외경제 TV(http://www.nbntv.co.kr)입니다.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기사에서 '향금향이란?'부분만 발췌하여 실어 봅니다.

황금향이란?
어느 순간부터 레드향, 천혜향, 황금향 등 다양한 귤의 종류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교배로 탄생한 귤의 가장 대표격인 천혜향은 오렌지와 귤을 교배시킨 종이며, 다른 귤에 비해 껍질이 얇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맛이 강하고 과육이 부드럽다. 천혜향이라 불리는 이유는 하늘에서 내린 향기를 가졌다 하여 붙여진 것이다. 레드향은 다른 감귤에 비해 껍질에 붉은 빛이 돌아 붙여진 이름이며, 한라봉과 귤을 교배시킨 종으로, 겉 껍질이 약간 울퉁불퉁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알맹이가 굵어 식감이 좋다. 그리고 황금향, 황금향은 교배의 교배를 거친 종이라 할 수 있다.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시킨 종이며, 천혜향과는 또 다른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다. 달콤하며 한라봉처럼 알이 굵고 통통해 씹는 식감은 물론 맛까지 좋다. 부와 명품의 향기라고 해서 황금향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황금향은 현재 재배 농가가 많지 않아 다른 종류의 귤보다 값이 더 나가는 편이다.
황금향의 효능은 감귤의 그것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맛과 향, 그리고 즙액은 감귤보다 많이 개량된 것이어서 훨씬 뛰어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