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위염, 위궤양 치료법/생감자와 양배추

by 헬쓰라이프 2019. 2. 10.

위염과 위궤양 치료법

 

 

비타민 U란 무엇일까요? U란 ulcer(궤양)이라는 단어의 이니셜인데요, 바로 양배추에 비타민 U가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양배추를 먹으면 위궤양이 치료된다는 뜻이죠. 

 

오늘은 위염이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생감자와 생양배추를 섞어서 아침 공복에 먹는 치료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생감자는 피부염증이나 심하지 않은 화상에 찧어 붙이면 염증과 화끈거리는 증세가 가라 앉고 치료가 되는 민간의약품이죠. 감기로 인후에 염증이 있어 기침이 많이 날 때도 잠들기 전 생감자를 으깨어 목에 붙이고 천으로 감아서 자고 아침에 일어 나면 가라 앉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생감자에 들어 있는 녹말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더군요. 

 

감자에는 그 외에도 비타민 C와 칼륨, 엽산이 많은데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이며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여 고혈압 환자들의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고 엽산은 기형아 출산을 방지해주는 것으로서 임산부에게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양배추의 경우, 겉잎에는 비타민 A와 철분,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속잎에는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요. 양배추의 비타민U 성분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위궤양을 치료해 줄 뿐만 아니라 위장관 내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양배추를 규칙적으로 섭취한 여성은 유방암 발병확률이 현저하게 떨어졌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양배추의 심지는 양배추 부위 가운데 비타민 U가 가장 높으므로 잘라서 버리지 마시고 생으로 잘게 썰어 씹어 드시거나 약간 데쳐서 드시면 좋아요.

 

양배추와 감자는 이처럼 상처를 아물게 하는 특효식품으로서 아침 공복에 여러가지 형태로 같이 섭취한 후 두시간 정도 아무 것도 드시지 않으면 위염, 위궤양 뿐만 아니라 몸 속의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내서 혈액을 맑게 해준다는 수많은 경험사례와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많아 고혈압에 좋고, 칼슘이 많아 골다공증에도 좋으며, 비타민 U와 녹말성분이 상처를 아물게 해주는 양배추와 생감자의 콜라보 효과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해독과 청혈작용으로 피를 맑게 해주고 세포를 재생해 주며, 각종 천연비타민은 다른 식품을 압도할 정도로 많이 들어 있답니다.

 

생감자
요즘 싱싱한 감자가 시장에 많이 나오고 있네요.
생감자
생감자 껍질을 깎아 이렇게 썰어서 아침 공복에 양배추와 함께 잘 씹어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와 생감자로 위염, 위궤양을 고치는 법

 

1. 생양배추와 생감자를 공복에 꼭꼭 씹어 먹고 2시간동안 아무 것도 먹지 않고 속을 비운다 : 아침 공복에 양배추와 감자를 먹는데 제일 좋은 것은 가장 원시적인 방법이에요. 즉, 생양배추 잎과 생감자 껍질을 깎아 내고 잘 썰어서 같이 꼭꼭 씹어 드시는 방법이 제일 좋아요. 점심과 저녁도 채소위주의 식단을 짜서 소식해야 합니다. 이 방법을 장기적으로 실천하면 체내의 모든 염증이 사라지고 혈액이 맑아져 갖가지 병이 자연히 떠나 간다고 여러 체험자들과 다수의 연구결과는 증언하고 있습니다.

생감자와 양배추
생감자와 생양배추를 아침 공복에 잘 씹어 드시고 두 시간 정도 위를 비워 두시면 위염, 위궤양치료에 획기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단, 꾸준히 드셔야 하며 점심과 저녁도 채식위주로 적게 드셔야 해요(물론 고기도 조금씩은 드시되, 콩이나 두부로 단백질을 대신 섭취하시는 게 좋아요). 양배추 심은 절대 버리지 마시고 꼭꼭 씹어 드세요. 비타민 U가 가장 많은 부위예요.

 

2. 생양배추와 생감자를 녹즙기에 짜서 찌꺼기는 버리고 녹말이 포함된 즙을 잘 흔들어 마신다 : 이 방법은 녹즙기를 상당히 비싸게 주고 사야 한다는 단점과 찌꺼기(섬유질)를 버려야 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위궤양과 위염이 특별히 심한 분들에게 적합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염증이 심한 분들에게 섬유질은 위에 커다란 부담을 주기 때문에 섬유질을 제거하고 드시는 게 좋다는 겁니다. 녹즙기는 쌍기어로 제작되어 있으면서 거의 모든 부분이 스텐레스제품으로 된 비싼 것을 사야 제대로 영양소를 짜내고 찌꺼기를 적게 버리며 환경호르몬을 피할 수 있어요. 

 

3. 양배추즙과 생감자즙을 마신다 : 요즘 시중에서 양배추즙을 많이 판매하고 있죠. 그것을 사서 드시면 되는데, 가급적이면 열을 가하지 않고 그대로 즙액을 뽑아 낸 것을 고르시는 게 중요해요. 양배추즙을 사서 드실 경우엔 생감자도 강판에 갈거나 믹서기에 갈아서 같이 드시면 좋아요. 변비가 있을 경우에는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 드시면 더욱 좋아요. 

 

양배추즙 파우치
파우치에 포장된 양배추즙인데 잘 알아 보시고 푹 삶아서 짜낸 것은 가급적 피하시는 게 좋아요. 영양소 파괴가 심하기 때문이죠.
양배추즙
양배추즙인데 이번에는 보통 양배추즙(녹색)과 조금 달라요. 저온에서 착즙을 했다고 하는데 양배추 특유의 단맛이 강합니다.

 

4. 생감자와 증기에 살짝 데친 양배추를 먹는다 : 양배추가 비리다는 분들이나 이런 저런 이유로 생으로 먹기가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은 효과가 많이 줄어 들기는 하지만 증기에 살짝 데친 양배추를 생감자와 함께 드셔도 됩니다. 양배추를 삶으면 영양소 파괴가 심하여 안 되며 어느 경우에나 감자는 생것으로 드셔야 합니다.

데친 양배추
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열을 가한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3분 정도만 있다가 불을 끄고 뚜겅을 닫은 채 증기의 힘으로 살짝만 데쳐 주세요. 비린내와 풀내는 나지 않면서도 생것과 유사하게 드시려면 아주 살짝만 데쳐야 합니다.

 

위염과 위궤양이 심하신 분들은 위의 두 재료를 공복에 섭취한 후, 두 시간 이상 아것도 드시지 말고 점심과 저녁도 채식위주로 소식하셔야 해요.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서 고기를 가끔씩 드셔도 좋지만, 콩류나 두부로 대신하는 게 더욱 좋다고 합다. 

 

무나도 괴로운 위염과 위궤양, 그리고 탁한 혈액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아주 간단한 곳에 답이 있지만,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어 보통 알면서도 조금 실천하다가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죠. 아침에 출근으로 바쁘시기 때문에 재료는 전날 밤에 미리 준비해서 비닐 팩에 담아 냉장실에 넣어 두었다가 직장에 가지고 가서 드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