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한방 추나요법이란?/추나요법의 이해/추나요법 2019년 4월부터 건보적용

by 헬쓰라이프 2019. 4. 19.

한방 추나요법이란?, 추나요법의 이해

추나요법 2019년 4월부터 건보적용

 

 

한방 추나요법에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이 요법이 재조명되고 근골격계질환 치료에 보다 많은 주목을 받고 있죠. 저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추나요법을(한의원에서 컴퓨터 화면보호용으로 띄워지는 홍보자료를 캡처해서 그 사진을 중심으로) 쉽게 설명드리려고 해요. 

 

저도 치료받기 전까지는 잘 몰랐거든요. 카드뉴스, 또는 카드자료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저는 요즘 자세불량으로 척추가 아파요(3번~7번까지). 그래서 추나요법으로 치료받게 되었고 그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 추천하는 것이므로 다른 오해는 없으시기 바랍니다. 게다가 마침 건강보험까지 적용되니 소개 안해 드릴 수가 없었다고나 할까요? 좋은 건 같이해야죠.

 

추나요법
추나요법 바로알기
추나요법
요즘 핫한 뉴스. 추나요법 건강보험적용. 연간 20회 한도내에서 본인부담금 50~80%. 바른척추, 건강한 삶을 위한 비수술 디스크 및 관절치료요법. 단순추나, 복잡추나, 특수추나
추나요법
건강보험적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
추나요법
추나요법의 정의. 한의사의 손을 활용,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회복시켜 주는 비수술 보존적 치료법.
추나요법
추나요법의 진단과 치료목표. 인체의 균형과 조화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함. 척추관절의 변위와 기능장애, 자세의 불균형, 그리고 내부장기의 기능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함.

추나요법
추나요법, 어떤 증상일 때 효과가 좋을까. 퇴행성 척추질환, 사지관절질환, 경추염좌, 허리통증 및 염좌, 척추측만증, 나쁜자세와 체형교정.
추나요법
추나요법 평균치료기간 3~6개월.
추나요법
한방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 자기부담금 50%~80%.
추나요법
추나요법치료 환자 만족도 92.8% - 추나요법 시범사업평가연구(2018)
추나요법
교통사고 시 추나요법으로 후유증 최소화.

 

오늘은 최근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관심을 끌고 있는 추나요법의 핵심적인 면을 간단간단 알기 쉽게 짚어 봤습니다. 단, 추나요법을 비롯한 일체의 한방치료법은 실손보험으로 보상받지는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미리 해당보험사에 실손보험 보상여부를 알아 본 후, 치료여 결정을 내리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