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장건강 음료]한국야쿠르트, MPRO3(엠프로3) 시식후기, 주의점/프로바이오틱스 100억 함유/락추로스 파우더 1000mg

by 헬쓰라이프 2019. 4. 20.

장케어 프로젝트, 한국야쿠르트 MPRO3(엠프로3) 시식후기

 

 

요즘은 기능성 음료까지도 디자인의 시대인가 봐요. 한국야쿠르트가 창사 50주년을 맞이하여 야심차게 내놓은 (유산균 3종을 조합한) MPRO(엠프로)3 제품을 두고 하는 말인데요, 디자인을 보면 (흰 알약같이 생겨) 안 마시고는 못 배길 정도로 앙증맞고 비밀스런 뭔가를 담고 있는 것 같거든요. 

 

런데, 그 제품을 마시고 보면 그 맛에 또 한 번 반해요. 한병에 2,000원은 결코 저렴한 가격이 아니지만 주저없이 2,000원을 내고 마셔보고 싶은 호기심이 자꾸만 일어나더군요. 

 

서 드디어 거리에 캐리어를 타고 다니는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MPRO3 두 병, 간건강을 타깃으로 하는 쿠퍼스(2004년 첫 출시, 2009년 헛개나무 쿠퍼스로 거듭나고 2013년 밀크씨슬 알약 2개를 추가하는 등 계속 업그레이드 됨) 한 병 이렇게 사고 6,500원을 지불했어요. 그러고 보니 쿠퍼스는 1병에 무려 2,500원이네요.

 

MPRO3
한국야쿠르트 장건강 음료 '엠프로3' 프로바이오틱스 알약 2개가 액상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이로 하여 장까지 닿도록 연구된 혁신제품이라고 해요.오른쪽은 2004년에 첫 출시되어 2013년까지 계속 업그레이드되면서 사랑을 받아 온 간 건강용 음료 '쿠퍼스'예요.
MPRO3
사이좋게 어깨동무를 한 MPRO3. 앙증맞은 모습 뒤에 비밀의 맛을 숨기고 유혹하는 자태가 가히 일품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효과도 좋지만 디자인도 좋아야 할 것 같아요. 현대는 '디자인의 시대'라고까지 하죠.
MPRO3
국내최초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엠프로3의 앙증맞은 디자인. 캔같은데 알고 보면 플라스틱 제품으로 알쏭달쏭한 매력까지 품고 있네요.
MPRO3
'엠프르3'는 흰색 불투명 액체예요.[1일 1회 1병 섭취, 캡슐 260mg(130mg×2병), 액상 130ml]
MPRO3
맨 왼쪽 윗쪽을 보면 구멍이 나 있는데 저 곳을 통하여 컵속에 들어 있는 액상 프로바오틱스가 나와요. 위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알약 2개는 자연히 먼저 목으로 넘어 가겠죠.
MPRO3
프로바이오틱스 알약 2개.
MPRO3
뚜껑을 돌려 열면 왼쪽 사진과 같이 되는데 이 상태로 마시면 돼요. 이것은 확대한 것이라 커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작아서 목넘김에 전혀 문제 없어요.
MPRO3
함께 구매한 '간건강' 음료, '쿠퍼스'. 밀크씨슬, 헛개나무, 프로바이오틱스가 혼합된 것으로 2004년 출시되어 2013년까지 계속 업그레이드 되었대요.[1일 1회 1병 섭취, 정제 700mg(350mg×2정), 액상 140ml, 95kcal]

MPRO3
쿠퍼스의 액체 색은 흰색보다는 약간 유색이에요.
MPRO3
쿠퍼스에도 갈색으로 된 밀크씨슬 알약 2개가 맨 위에 놓여 있어요. 알약을 음료의 맨위에 놓아 두는 방법은 한국야쿠르트만의 특별한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 MPRO3(엠프로3)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4년간에 걸쳐 연구·제조된 것이라고 하는데, 장케어프로젝트로 나왔으며 한국야쿠르트가 가지고 있는 3종의 유산균인 HY2782, HY8002, HY7712를 조합해 만든 데서 3이라는 숫자가 들어 간 MPRO3라고 명명됐다고 해요.

 

4년간의 연구기간은 '배양의 어려움'과 '장까지 사멸하지 않고 가야한다'는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집중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뚜껑을 돌려 열면 프로바이오틱스 캡슐 두 개가 나오는데 이것을 그대로 두고(손으로 빼내서 따로 드시지 말고) 액상음료(프로바이오틱스 함유)와 함께 마시면 돼요. 

 

이것의 핵심은 캡슐 안의 유산균이 음료 속의 균을 먹이로 삼아서 장까지 이동하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것이에요.

 

MPRO3가 필요한 분(장-특히 대장-이 안 좋은 분들에게 좋음)

 

1.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분(변비나 설사가 잦은 분)

 

2. 장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사무직 직장인

 

3. 장내 유익균을 늘려 장을 건강하게 하고자 하는 노년층 

 

4. 대장환경이 안 좋아 변이나 방귀에서 악취가 심하게 나는 분

 

MPRO3의 성분조성과 섭취 시 주의할 점

 

1일 1회 1병 섭취량당

 

1. 열량 120kcal, 탄수화물23g, 당류13g, 단백질2g, 지방4g, 나트륨45mg, 식이섬유8g

 

2. 락추로스 파우더 1g(락추로스 735mg) : 유익균증식 및 유해균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3. 프로바이오틱스 1백억(10,000,000,000) CFU : 유산균증식 및 유해균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줄 수 있음  ※ CFU : Colony Forming Unit의 약자로서 '집락형성단위'라는 뜻이며 균 수 단위 중 하나. 균은 눈으로 볼 수 없기에 눈에 보이는 colony를 세는 것인데, 여기서 1백억 CFU라는 것은 1병에 든 프로바이오틱스균의 colony가 1백억개라는 의미임.

 

4. 섭취 시 주의할 점 : 대장이 나쁘신 분들이 드시면 좋겠지만, 당분이 많으니 혈당관리가 필요한 분들은 조심(많이 달아요)하셔야 할 듯해요. 또, 열량, 지방, 탄수화물 및 나트륨도 이 정도면 무시못할 수준이죠. 제가 전에 위가 안 좋아 '윌'을 약 6개월간 마셨는데 콜레스트롤 수가 너무 올라가서 어쩔 수 없이 못 마시게 되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대장은 제 2의 뇌'라는 말 아시죠? 호르몬, 신경전달물질까지도 장에 의해 좌지우지된다는 말을 듣고 커다란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나요. 그래서 장내환경은 너무나도 중요하죠. 장이 배변이나 영양흡수기능만 하는 게 아니라는 거죠.

 

장건강 프로젝트, 건강기능음료인 MPRO3(엠프로3)는 비록 가격이 만만치는 않으나 앞으로 장에 문제가 있는 분들께서 많이 찾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러나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주의점을 반드시 기억하셔서 잘 선택해 주세요. 여기까지 함께 하신 분들께 감사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