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피크노제놀의 효능/체험후기

by 헬쓰라이프 2018. 6. 23.

피크노제놀의 효능







이번에는 조금은 생소한 '피크노제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피크노제놀은 무엇인지 살펴보고 다음으로 그 효능에 대해 차례대로 알아 보도록 하죠(체험 후기를 제외한 거의 모든 내용은 참고문헌에서 발췌하였습니다).




1. 피크노제놀이란?


피크노제놀은 프랑스의 남서 해안에서 자생하는 천연 무공해 소나무의 껍질에서 추출된 천연항산화물질이다. 프랑스 해안지대의 소나무는 거친 해풍, 바닷가 습지대, 뜨거운 태양열 등과 같은 열악한 자연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무 껍질이 무려 5~7cm에 달하는데 바로 그 껍질에 항산화 물질인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피크노제놀에는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의 최상급으로 알려진 특수 천연 항산화물질인 프로시아니딘(Procyanidin)이 250여종이나 함유되어 있어 심장병, 고혈압, 당뇨, 뇌기능강화 등 60가지 이상의 질병을 막아주는 생체보호물질로서 약리작용이 뛰어나다. 소나무 껍질 1톤당 1kg밖에 얻지 못하는 귀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피크노제놀은 25~30년동안 거친 해풍을 견디며 땅의 기운을 껍질에 축적해 놓은 항산화물질을 채취하여 제조된 것으로 비타민 C의 20배이상, 비타민 E의 50배 이상의 항산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피크노제놀의 효능


노화를 방지하며 건강을 증진시키고 심장병, 암, 당뇨, 관절염 등 각종 성인병을 치유하는데 효과적이다. 신경, 혈관계 증상을 개선함으로써 동맥, 정맥, 혈액과 순환체계를 보호해 준다. 피부를 보호하며 보다 건강하고 부드럽게 함으로써 젊음을 더해 주고 알레르기 및 아토피성 질환을 개선시켜 준다. 시력을 개선하고 백내장과 망막증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준다. 면역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구력을 높이며 감기를 줄여 준다. 정신력, 기억력이 강화되고 불안증과 우울증이 개선되며 뇌기능을 향상시켜 학습능력이 높아진다. 소염진통작용을 하며 부인과 질환의 발병요인을 낮추어 준다. 




3. 피크노제놀을 함유한 건강기능성 식품, PBGS+


1) 피크노제놀의 주요임상실험 결과


- 노인의 뇌혈류장애개선

- 동맥경화증에 의한 말초혈류장애개선

- 혈전예방

- ADHD의개 선 및 치료효과

- 당뇨병성 망막증(프랑스에서는 의약품으로 인가)

- 피부미용 효과

- 관절염 등 염증성 진통 진정 및 개선작용

- 불면의 개선 치료

- 장딴지에 쥐가 나며 뒤틀리는 증상 치료

- 만성피로증후군의 개선 치료

- 다리의 부종, 정맥류, 화분증이나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의 개선

- 눈의 피로, 당뇨병, 인플루엔자, 암의 예방


2) PBGS+ : 피크노제놀이 함유된 미국 4Life사의 건강기능성 식품이다. 이 제품은 소나무껍질(Pycnogenol) 및 포도씨 추출물에서 찾아 볼 수 있는 '슈퍼산화방지제'와 감귤추출물(Citrus Bioflavonoid), 크렌베리분말(Cranberry Powder), 케르세틴(Quercitin), 녹차와 다른 영양분들을 함께 결합한 제품으로서 소화효소들로 구성된 영양공급시스템(Nutrient Delivery System)을 갖추어 흡수능력을 높여 준다. 


피크노제놀이 함유된 PBGS+4Life사의 PBGS+





4. 기타 피크노제놀 제품


그 외에도 인터넷을 검색하시면 몇 개의 회사에서 판매하는 피크노제놀이 있는데 대부분 여성갱년기증상 완화 목적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또 거론되는 피크노제놀의 효과는 다음과 같은데 위에 소개된 것과 중복되는 것이 많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열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MoneyS 2017년 10월 25일자 '항산화제 피크노제놀의 10가지 효과 - 그린스토어 박시아임상영양사님 글 - 에서 발췌함).


1) 혈당강하 효능 : 공복혈당이 높지만 아직 약물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공복혈당 장애의 경우, (탄수화물의 흡수를 지연시킴으로써) 혈당을 낮추어 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혈액순환 개선 :  모세혈관의 벽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혈관의 수축을 막아 혈액순환을 개선해 준다. 따라서 장시간 비행이나 자동차 여행 후 발이나 다리가 붓고 불편한 증세도 개선해 준다.


3) 시력보호, 백내장 및 망막증 예방 : 눈의 산화를 방지해 주므로 시력을 보호하고 백내장과 망막증을 예방해 준다. 눈 건강을 위해 수용성인 피크노제놀과 지용성인 루테인을 함께 섭취하면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효과가 60%나 향상되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


4) 정상혈압유지와 콜레스트롤 정상화 기능 :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개선하므로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도록 해주며 건강에 나쁜 저밀도지단백 콜레스트롤(LDL)을 낮추고 건강에 좋은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트롤(HDL)을 높여 준다.


5) 운동후, 운동시 지구력 증진과 근육통, 피로감 감소 :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근육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지구력을 증진한다. 


6) 당뇨합병증 예방 : 모세혈관의 이완을 촉진하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세포의 괴사를 막아 당뇨합병증을 예방해 준다.


7) 뇌기능 향상 : 피크노제놀 섭취시 생성이 촉진되는 산화질소는 도파민, 세르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등의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뇌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에 산소와 영양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해 준다. 


8) 여성갱년기 증상완화 : 안구건조, 발한, 두통, 관절통, 질건조 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한다


9) 남성정력 증진 :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혈관을 확장하므로 **부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아르기닌과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


10) 이명증의 개선 : 내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량을 증가시키며 혈류속도를 높여 이명 증세를 개선해 준다.




5. 체험후기 


약 4년 전,  고지혈증 때문에 지인의 소개로 우연히 4Life사의 제품을 권유받고 'PBGS+', '바이오 EFA', '슈퍼디' 3개 제품을 구입하여 복용하였는데 약 20일 후 심한 감기증세가 나타나면서 동반증상으로서 줄줄 흘러내리는 콧물과 끊임없는 심한기침(누런 가래가 덩어리져 수없이 나옴)이 약 5일간 지속되어 죽을 병인 줄 알고 크게 낙심한채 병원에 갔었어요. 


다른 데는 이상이 없고 경동맥초음파와 간초음파에서 혈관에 쌓여 있던 노폐물(기름기)이 떨어져 나가는 현상을 볼 수 있었으며 혈중 중성지방 수치가 400넘게 급격히 올라 갔다는 진단을 받았어요(그 전에 중성지방 수치는 200정도였음). 의사선생님은 이상하다고 하시던데 말할 것도 없이 혈관벽에 쌓여 있던 지방이 혈액으로 깎여 빠져 나온 것이었죠. 간에 보이던 지방간 현상도 거의 사라졌어요. 


'키토라이트'라는 제품으로 중성지방을 제거하였는데 결국 혈관을 한 번 청소하였던 셈이죠. PBGS+는 각 사람의 약한 부분을 파고들어 완전히 개조시킨다는데 그 과정에서 개인마다 다른 갖가지 심각한(건강하지 못한 부분이 있을 경우) 명현반응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정말 의학적으로는 설명이 안되는 신기한 효과를 체험하여 후기에 올려 봅니다. 


사람마다 약한 부분이 달라서 다른 분들은 또 다른 명현반응이나 다른 효과가 나타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연세가 많으신 80세 이상인 분들은 명현반응도 거의 없고 효과도 적습니다). 그 이후 안 먹다가 이전의 체험이 워낙 감동적이어서 1년 전부터 매일 운동시 다시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다른 효과는 잘 모르겠어요. 솔직히 항산화효과같은 건 딱히 눈에 띄지 않으니까 잘 모르겠죠? 



오늘은 피크노제놀에 대해 알아 봤는데 건강기능성 식품보다 세끼 식사를 균형 맞추어 잘 하시고 꾸준히 운동하며 건강을 유지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꼭 필요할 경우에는 충분히 상담한 후에 복용하여 건강과 활기를 되찾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피크노제놀 제품은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여러 종류가 출시되고 있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 중에서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는 '공감' 누르기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참조자료 출처 : Immune Scienc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