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숙취해소음료 모음/숙취란 무엇인가요?/숙취를 해소해요

by 헬쓰라이프 2019. 4. 24.

숙취해소 음료 모음

 

 

'숙취'라고 하면 과도한 음주, 그리고 그다음 날 두통, 어지러움, 속 울렁거림, 갈증, 토할 것 같은 불쾌감. 이 정도 떠오르시죠? 전날 밤 너무 지나치게 술을 마셨으면 그다음 날 숙취를 해소해주는 해장국을 많이 끓여 드시죠. 그러나 제 경험으로 봤을 때, 지나치게 음주한 데는 약이 없고 많은 고통을 겪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고서야 비로소 정상적으로 되돌아 오더군요.

 

저도 한 때, 술을 많이 마셨었죠. 주로 20대 때였는데 술에 체해 있을 때는 정말 기분이 좋아요. 하지만, 그 다음날 숙취는 제가 스스로 감당하고 처리해야 할 무거운 짐이었죠.

 

물론 13년 전부터는 알콜자체를 입에 대지 않게 되었지만, 숙취의 기억만으로도 몸서리처지는군요. 그래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 음료수 몇 개를 한자리에 모아 포스팅해 보려구 해요. 일단, 댓글의 링크 주소를 찾아(눌러) 참고하시면 숙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얼마 전 휴일여행을 하면서 휴게소에서 숙취음료를 발견하였는데, 놀랐어요. CU편의점에서 '컨디션 CEO'를 보고 디자인에 반해서 가격이 1만 원이나 하는데도 갑자기 병을 갖고 싶어 덥석 사 버렸죠. 내용물도 물론 궁금하긴 했었죠. 그때 다시 한 번 더 '디자인이 이토록 중요한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1. '컨디션 CEO'는 월계수, 선인장 추출물, 헛개나무 열매가 각각 0.2%, 0.4%, 0.8% 함유된 숙취해소 음료로 150cc인데 뚜껑을 여는 순간부터 다 마실 때까지 마치 황제가 된 느낌이 들더군요. 1만원에 황제·황후 대접을 받은 느낌 괜찮은데요? ㅎ 

 

안 마신 상태에서 어떤 맛인가 싶어 마셔 봤는데, 아무튼 시원하고 달콤한 게 뭐라고 정확한 설명은 못 드리겠고 술이 깨는지는 취한 상태서 마셔봐야 알 것 같아요. 오른 쪽에는 우리가 흔히 보는 헛개나무 열매가 들어간 '컨디션'이죠. 

 

 

2. 6종의 숙취해소음료를 모아 봤어요. 주로 헛개나무 성분과 강황(울금) 성분을 담고 있더군요.

 

3. '모닝케어'는 강황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레이디 용도 있네요.^^

 

 

4. '헛개파워'는 온통 헛개가 주를 이루고 있는 음료입니다.에 좋다고 알려져 있죠. '레디큐'는 헛개도 들어 있지만 커큐민(강황의 주성분)이 50mg이나 들어 있네요. 커큐민이 무엇인지 알고 싶으시면 댓글의 링크 주소를 눌러(찾아) 커큐민에 대한 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그야말로 음료와 디자인의 전성시대이군요. 술을 드시는 분들은 지나치게 술을 드셔서 숙취에 헤매지 마시구요, 혹시 과음하게 되면 이런 음료도 도움을 주니 마시는 것을 고려해 보셨으면 하고 가능하면 해장국으로 해장을 하시면 좋겠요. 

 

나물국, 감자탕, 굴국밥, 북어국, 복어탕 등 해장국의 종류는 수없이 많죠. 술을 전혀 안 하시는 것보다 약간씩(하루 2~3잔이내) 드시는 게 장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지금까지 관심을 가지고 쭈욱 살펴보니 헛개와 강황(커큐민)이 현재 숙취해소 음료의 주된 성분이군요. 음주는 지나치게 하지 마시고 조금만 드시길 부탁드리구요, 오늘은 여기까지 소개해 드리죠.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