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땅콩 삶기] 땅콩의 효능/땅콩섭취 시 주의사항/오메가3 지방산 함유

by 헬쓰라이프 2019. 9. 8.

땅콩에 대해 궁금하세요?

 

 

생땅콩이 많이 출시되고 있네요. 그래서 어제 땅콩을 사 와서 삶아 봤답니다. 땅콩은 일단 잘 씻어야 해요. 흙이 많이 묻어 있기 때문이죠. 겉껍질을 벗겨 내고 먹기는 하지만 껍질을 까다가 손에 흙이 묻으면, 그 흙이 입 안으로 들어가 씹힐 수도 있으니까 4~5번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땅콩 밭에서 갓 캐어낸 땅콩을 사 오면 흙이 많이 묻어 있어요. 약 5번 정도 물을 받아 잘 문질러 흙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깨끗이 세척해 주세요.

 

흙이 완전히 안 보일 정도로 세척했어요. 맨 마지막 씻은 물에 흙이 조금도 보이지 않아야 해요.

 

겅그레를 놓고 겅그레 바닥 표면에 물이 살짝 올라 올 정도까지 물을 넣어 주세요.

가스불에 올려 놓고 중불로 약 25분 정도 삶아 주세요. 삶은 땅콩 냄새가 나면 약 25분 정도 돼요. 다 삶았으면 뚜껑을 열지 말고 그대로 20분 정도 더 놓아 주세요. 밥을 뜸들이듯이 삶은 땅콩도 증기를 사용하여 뜸을 들여야 맛이 좋아요.

 

 

25분 동안 삶고 그대로 20분 두었다가(총 45분) 뚜껑을 연 장면이에요.

 

거의 다 식은 뒤, 껍질을 까서 저 작은 계량 그릇에 2/3쯤 담고 나머지는 냉장실에 보관하려고 스텐락에 담았어요.

 

이게 27개인데 이 정도면 1회량으로 충분한 거예요. 삶은 땅콩이 정말 좋긴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할 염려가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위 사진의 작은 계량그릇을 사용하거나 갯수를 헤아려 하루 한 번 20개 정도만 드세요. 하지만, 운동전후에는 한 번 더 드셔도 좋을 듯해요.

 

 

땅콩의 효능

 

땅콩의 효능은 생각보다 많아요. 그래서 여기에 나열하기보다 이전에 제가 포스팅했던 글의 링크주소를 댓글로 달아 드릴 테니 눌러 참고하셔요.

 

땅콩은 한 번에 20여개 정도만 드세요. 삶은 땅콩을 먹을 때, 제일 큰 문제점은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한다는 겁니다. 여기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