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서금요법, 고려수지침 기구] 수지력 테스터(Finger Force Tester) 사용법과 용도

by 헬쓰라이프 2019. 9. 16.

수지력 테스터로 어떤 물건이나 음식이

나한테 좋은가 아닌가 알아 보세요.

 

 

모든 음식, 식품, 약, 건강기능식품, 음료수 등을 드실 때, 여러분들은 일일이 오링테스트나 체질을 따져서 선택하시나요?

 

심지어, 어떤 상품이나 기구, 색깔을 선택할 때도 체질에 맞게 선택하시나요?

 

사실 그렇게 하기가 매우 힘든 실정이죠. 오링테스트는 두 사람이 꼭 있어야 가능하구요. 뭔가 선택을 할 때마다 체질을 따진다는 것도 여간 힘든 게 아니죠. 

 

수지력테스터
수지력테스터의 정면 모습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서금의학·고려수지침에서는 수지력테스(Finger Force Tester; 수지력 테스트 기구)를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효과가 좋아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답니다. 

 

수지력테스터
<엄지와 검지로 눌러서 여기 나오는 수치를 보고 판단합니다. 맨 처음에 정한 기준점의 수치보다 높게 나오면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이고, 그 반대면 몸에 해로운 것입니다.

 

수지력테스터
수지력테스터의 측면 모습

수지력테스터
측면 모습을 확대해 놓았는데 상단의 홈에 검지를 대고 하단의 홈에 엄지를 대고 압력을 가하면 됩니다.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손가락은 모든 감각을 느끼고 대뇌로 자극을 전달해 준다.

2. 어떤 것이 인체에 좋을 때는 손가락에 힘이 생기고, 인체에 나쁠 때는 손가락의 힘이 약해진다.

3. 손가락의 힘이 강해지면 건강한 맥이 나타나고, 손가락의 힘이 약해질수록 질병 맥이 나타난다. 따라서 손가락 수축력이 강한 것만 선택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팔은 눈높이에서 약 30~50cm 거리를 두고, 전신의 힘을 뺀 다음에 실시한다.

2. 제1지와 제2지의 끝마디에서 손끝쪽으로만 잡고 제3,4,5지는 제2지 위로 펼쳐야 한다. 이 때 제 3,4,5지를 굽히면 안된다.

3. 제1지, 제2지 사이에 본 테스터를 잡고 최대한 힘껏 누른다. 이때의 미터수치가 기준점이다. 

4. 기준점을 정한 상태에서 왼손으로 목적한 물체(테스트해 보고자 하는 물건)를 잡고 다시 테스터를 누른다.

5. 이때 미터수치가 기준점보다 더 올라가면 좋은 것(효과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기준점보다 떨어지면 인체에 나쁘거나 손해가 되고 질병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면 된다.

6. 연속적으로 하지 말고 3~5초 이상 휴식을 취한다.

7. 모든 음식, 건강기능식품, 음료수, 영양제, 한약, 양약, 색깔, 모든 물질, 기구들을 테스트할 수 있다(한약은 80%이상 테스트의 힘이 빠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기구 중, 서금요법의 반지를 끼고 손가락에 끼고 테스트해 볼 수도 있다. 

8. 치료전 테스트의 기준점보다 치료후 테스트에서 미터수치가 상승하면 효과가 있다고 판단한다.

9. 3일체질(양실증, 신실증, 음실증), 장부허실(장부 :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담, 소장, 위장, 대장, 방광)은 왼손으로 잡고서 테스트하여 제일 약한 곳(테스터 미터가 크게 떨어지는 곳)이 해당체질이며, 치료하고 테스트하면 강해진다. 강해지면 효과가 있다는 표시이다.

 

주의 : 실제 사용해 본 결과 기준점을 정할 때(위의 3번), 너무 힘껏 누르지 않는 게 좋아요. 너무 세게 누르면 손가락에 힘이 빠져 테스트하고자 하는 물건을 쥐고 다시 눌러 보면 미터수치가 실제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한꺼번에 여러 품목을 눌러 판단해야 할 경우 조심해야 해요. 

앞서 손가락 힘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다음 번 시도할 때는 손가락 힘이 빠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기준점을 정할 때, 좀 세게 누르되 최대한 힘껏 누르지는 마세요. 다만, 이때 자신이 가한 압력 정도를 기억해 뒀다가 물건을 쥐고 누를 때도 딱 그 정도까지만 눌러 주세요.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번 연습하셔야 해요.

 

앞으로 위의 기구를 사용하여 어떤 식품이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맞지 않는지 판단해서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기까지 함께 해 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