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맛집

[강남면옥][마곡점] 2차 방문기 '갈비찜과 냉면' 후기

by 헬쓰라이프 2020. 1. 26.

강남면옥(마곡점) 2차 후기

 

 

설을 맞아 갓 군에 입대한 큰 아들이 첫 휴가를 얻어 왔어요. 그래서 고민끝에 365일 연중무휴 강남면옥 마곡점에 다시 들르기로 결심했죠. 아들은 삼계탕을 꽤 좋아한다고는 하나 이 근처 삼계탕집은 모두 문을 닫은 듯했어요. 설연휴였으니까 당연한 거겠죠?

 

강남면옥 마곡점
강남면옥 마곡점이 이 건물의 1층에 있어요. 마커스 빌딩이죠.

 

강남면옥 마곡점
내비의 주소를 치면 자동차로는 쉽게 올 수 있지만 근처의 마곡역, 발산역을 이용하면 더 쉬울 듯해요. 강남면옥은 체인점으로 여러 지점이 있으니 아무데나 가셔도 될 듯합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찾아 오시는 길

 

강남면옥 마곡점
내부의 아늑한 분위기

 

그래서 아들은 비빔냉면, 저는 물냉면을 주문하고 갈비찜은 (소)로 주문했어요.

 

설 연휴였지만, 여기밖에 영업을 안하니 얼마나 손님이 많던지요! 운동하고 온다고 점심시간이 거의 끝나가는 데도 손님이 제법 많았어요.

 

강남면옥 마곡점
갈비찜과 물냉면, 비빔냉면의 콜라보

 

강남면옥 마곡점
비빔냉면

 

강남면옥 마곡점
비빔냉면인데 아들은 이것을 네 등분하더군요.

 

함흥식 냉면은 일반 냉면과 달리 면발이 매우 가늘어요. 물냉면은 쇠고기 편육, 삶은 달걀 반쪽, 배와 오이 썬 것, 육수 이렇게 구성된 것 같았구요, 비빔냉면은 육수가 없는 대신 비빔고추장이 들어 있었죠. 육수맛도 좋고(느끼하지 않았어요) 겨울에 먹는 배 맛이 참 좋았요. 

 

강남면옥 마곡점
함흥식 물냉면

 

강남면옥 마곡점
면발이 상당히 가늘죠? 쫄깃하기도 해요.저는 긴 면발 그대로 먹는 것을 좋아해요.

 

갈비찜도 적당히 짠 데다 쇠고기 특유의 노린내가 나지 않고 맛있었답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점심시간이 거의 지나 약 1시 40분쯤 되었는데도 손님들이 많았어요.

 

뜻하지 않게 이 집에 두 번 들어가 보게 되었는데 갈비탕이나 갈비찜, 냉면 모두 맛있고 참 좋았습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갈비찜(소)

강남면옥 마곡점
이 가게는 김치와 깍두기가 참 맛 있어요.

 

이 가게와 8은 무슨 관계일까요? 이번에도 갈비찜을 다 먹고 숫자를 세어보니 8개더라구요. ㅎㅎ

 

강남면옥 마곡점
갈비 8개(갈비찜 소)

 

갈비찜을 주문하니 갈비탕에 쓰던 육수도 같이 먹어 보라고 줘요. 김치와 깍두기는 앞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재료를 모두 국내산으로 썼고 새콤한 게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 맛이었답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가격표인데 두개로 나눠 좀 더 크게 보이도록 포스팅했어요. 물론, 이건 시간이 지나면 변하겠죠.

 

강남면옥 마곡점
가격표

 

자주는 갈 수 없지만,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가족끼리 어쩌다 한 번씩 외식할 때, 갈비찜(또는 갈비탕)과 냉면조합은 참 멋진 궁합을 이루는 것 같아요.

 

강남면옥 마곡점
원산지 표시인데요, 요걸 잘 보셔야 해요. 특히, 중국김치는 기생충에 오염이 많이 되었다고들 하죠. 팩트는 연구를 거쳐 증명을 해야 하겠지만요.

 

그리고 하나 알아 두실 것은 고기를 드실 땐, 어떤 고기든 막론하고 식후 찬물을 드시지 말고 반드시 찬물에 뜨거운 물을 섞어 약간 뜨겁게(미지근한데서 조금 더 따뜻하게) 만든 물을 마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갈비탕에 쓰던 육수를 함께 줬어요.

 

강남면옥 마곡점
갈비찜이 맛 있어 보이죠?

 

왜냐구요? 원래 식후에는 어떤 경우든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지만 특히 고기에는 지방질이 있잖아요. 그 지방질을 먹고 찬물을 먹으면 지방이 소화되는 것이 아니라 차가운 온도로 인해 딱딱하게 굳어 버리게 돼요. 그 결과 소화가 잘 안 된다고 생각해 보세요. 끔찍하지 않으실까요?  

 

강남면옥 마곡점
다 해치웠습니다. 음식은 적당히 주문해서 싹 해치워야 잘 산다고 합니다.

 

강남면옥 마곡점
이상하게 카카오카드로 결재하니 국민카드 결재가 돼요(제휴인 듯). 서울식물원과 가까이 있어요.

 

고기는 건강을 위해 일절 먹지 말고 식물성단백질만을 섭취하라는 분들도 있는데 동물성 단백질도 자주만 먹지 않으면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식물성에서 채우지 못하는 여러가지 영양소도 챙길 수 있으니 오히려 좋을 듯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