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25

숙취, 그리고 예방법 숙취 , 그리고 예방법 "술은 기분 좋게 조금만 마시고 더 이상 안 마시는게 바람직하다"는 사실을 모두 다 알고 있을거에요. 그러나 술을 마시다 보면 1~3잔만 마시고 그만 마시는 경우는 매우 드물죠. 대부분 술과 분위기에 취해, 아니면 이런 저런 이유로 종종 과음을 하게 되어요. 그러면 그 뒤에 숙취라는 끔찍한 녀석이 따라 붙곤하죠. 숙취란 무엇일까요? 그것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1. 숙취란 무엇인가? 술을 마시고 난 그 다음날 아침에 일어 났을때 머리가 맑지 않고 깨질듯이 아프며 속이 토할듯이 울렁거리거고 심장이 빨리 뛰며 밥맛이 없는 등 아무튼 매우 불쾌한 증상을 통틀어 숙취라고 해요. "난 숙취가 심해." 이런 분들은 되도록 금주하는 것이 가장 좋고, 아니면 3일 정도는 띄운 후 마셔야 .. 2018. 8. 31.
혈액과 혈관건강 식품 혈액과 혈관건강에 좋은 식품들 오늘은 혈액과 혈관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소개해 볼까 해요. 앞서 혈액검사에서 나쁜 콜레스트롤인 LDL-콜레스트롤은 높고 좋은 콜레스트롤인 HDL-콜레스트롤은 낮았던 점은 정말이지 건강에 아주 나쁜 조합인데요, 다음과 같은 식품들을 조금 더 많이 먹도록 다짐하면서 시작할게요(참고로 저 아래 사진의 오른쪽 포도주잔에 든 것은 아보카도 오일이에요^^). 1. 양파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줘요. 우리보다 면류(탄수화물 원천)와 기름진 음식을 더 많이 먹는 중국인들이 양파를 많이 먹음으로써 비만이 적은 것은 널리 알려져 있죠. 2. 브라질너트, 아몬드, 땅콩, 호두, 잣 등의 견과류에는 오메가3지방산, 올레인산, 리놀렌산 등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들어 있어.. 2018. 8. 30.
인바디검사 방해요인들 인바디검사 방해요인들 요즘 체성분분석기(인바디 기계)를 이용하여 체성분 분석들 많이 하시죠? 인바디 검사는 근육이나 체지방이 얼마나 많은지 알아보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며칠 전 인근 보건소에서 인바디검사를 했는데 거기에서 그 검사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알게 되어서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그 방해요소를 제거하거나 피해서 검사해야 올바른 수치가 나올테니까요. 아래 은 제가 며칠전 검사한 인바디 검사 결과지에 적힌 인바디점수인데 100점 만점에 78점으로 아주 낮은 편이죠. 에서 보면 체중, 골격근량, 체지방량 모두 표준에 들어가지만, 현재보다 체지방이 3~4kg 더 감소하여야 하고 (그럼, 자연히 전체 체중이 3~4kg 줄어 들겠죠), 골격근량은 좀 많이(4~5kg이상) 늘어나야 (아래 체성분그래프의 가운.. 2018. 8. 29.
혈액검사결과, 귀리두유 섭취결과 혈액검사결과 안녕하세요. '건강따는 꿀벌이'에요. 저번에 앞 포스팅에서 귀리두유를 먹고 난 뒤 8월 초순쯤 혈액검사결과를 포스팅한다고 말씀드렸죠? 8월 23일날 검사를 했으니 콜레스트롤 저하제(리베로2mg)를 끊은지 약 2달 반만에 측정을 했어요. 아침에 두유 190cc에 귀리 3스푼 타서 먹고 거기에 토마토 1~2개를 먹었고 점심이나 저녁은 그냥 평상시대로 먹었어요. 식사할 때, 양파를 많이 먹도록 노력했다는 점도 밝힐게요. 운동은 1주일에 3~4회 1시간~1시간 30분간 낮은 산에 올랐구요. 오늘 그 결과를 포스팅하려고 해요. 일단 약 3달 가량 귀리두유를 먹은 확실한 효과를 말씀드리면 ▲변비해소 ▲허리둘레 및 뱃살감소 ▲중성지방(트리글리세라이드) 감소였어요. 혈액검사결과치를 보면 (콜레스트롤 약을 .. 2018. 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