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7

인스타그램 게시물 '저장됨' 기능 100% 활용하기('컬렉션 앨범' 관리하기) 인스타그램 게시물 '저장 & 컬렉션 앨범 관리' 함께 알아 보실까요? 앞선 설명(인스타그램에서 주제별로 '컬렉션 앨범' 만들기)에 이어 이제 '컬렉션' 카테고리의 '컬렉션 앨범' 이름 수정, '앨범 삭제', '컬렉션 앨범 게시물 추가 및 삭제' 방법 등 '컬렉션 앨범 관리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앞서 만들었던 ▲'풍경'과 같은 주제별 '컬렉션 앨범'에 사진을 추가하고 싶거나, ▲'카페'라는 '컬렉션 앨범' 이름을 '멋진카페사진'이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싶거나, ▲'컬렉션 앨범'의 커버사진을 변경하고 싶거나, ▲아예 '카페'라는 '컬렉션 앨범'을 없애고 싶을 때, 그리고 ▲'컬렉션 앨범'이나 '전체' 카테고리에서 게시물을 삭제하고 싶을 때 다음과 같이 하시면 돼요. ♣컬렉션 앨범에 게시물 추가하기♣ .. 2018. 10. 30.
왕까마중 알고 먹으면 좋아요/왕까마중 먹는법과 왕까마중효능, 섭취시 주의사항/안토시아닌 풍부, 솔라닌 주의 왕까마중 먹는법과 효능, 섭취시 주의사항 앞서 소개해드린 야생까마중의 효능에 이어 오늘은 '보라농'이라고도 불리는 '왕까마중'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야생까마중은 시골에 거주하면서 (또는 도시에 사시더라도 근교의 들판이나 야산입구 같은 곳에 가서) 일부러 찾아 다니지 않으면 맛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거기에 비해 왕까마중은 (우리나라 전라남도 지방에서 야생까마중을 개량하여) 신품종으로 재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주문해서 드실 수 있어요. 일단 앞서 야생까마중의 효능에서 말씀드렸기에 태그를 눌러 그 효능을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여기서는 두 종류를 모두 섭취해 본 입장에서 야생까마중과의 차이점을 중심으로 말씀드릴게요. 왕까마중과 야생까마중의 차이점 1. 맛과 향 : 다 익은 야생까마중은 매우 달아요... 2018. 10. 26.
안토시아닌 풍부, 까마중/까마중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까마중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 까마중은 까마종이, 강태, 깜도라지, 용규 등으로 불리며 지방마다 또 다른 이름이 다양하게 있다는 (특이한) 사실부터 먼저 말씀드릴게요. 어릴 적, 까마중을 봐도 대단치 않게 여겼으며 그냥 한 두 개 따서 먹다가 '야생식물이므로 혹시 독이라도 들었으면 어떡하나' 하고 경계하며 잘 안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까마중은 대략 70cm 내외로 자라며(작은 것은 20cm, 큰 것은 90cm 정도로 자라지만 대체로 키가 작은 편이에요), 열매도 지름 3~5mm 내외로정말 작아요. 아래 사진에서 손에 까마중을 담은 모양을 보시면 크기가 어느 정도로 작은지 짐작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렇게나 많은 야생 까마중 열매를 담고도 한 손에 가득 차지 않다니! 또한, 잘 익은 까마중은 새까.. 2018. 10. 25.
인스타그램 게시물 '저장됨' 기능 100% 활용하기('컬렉션 앨범' 만들기) 인스타그램 게시물 저장&앨범,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이거 어떻게 삭제하지?" 약 한 달전 인스타그램의 '저장됨' 기능을 이용하여 게시물을 저장해 두었었는데 게시물을 없애는 방법을 모르겠는거에요. ㅎㅎ 지금 생각하면 어이가 없죠. 이걸 어이상실이라고 하나요? 그래서, 오늘부터 2회에 걸쳐 인스타그램의 '저장됨'기능을 설명드리려고 해요.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게시물 우쪽 하단의 리본표시를 눌러 인친님들이 올린 게시물이나 (지금은 시간이 없어 다음에 다시 보고 사야 할지 말아야 할지를 판단하기 위해 캡쳐해 두고 싶은) 광고 등에 대해 '저장됨' 기능을 이용하여 저장한 후, 이들 게시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법을 알고 있으면 매우 유용하답니다. 일단,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저장됨'기능을 이용할 때, 게시물저.. 2018. 10.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