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28

[케일 알고 드시나요] 케일의 효능(kale) 케일(KALE)의 효능 건강을 생각하며 눈을 돌려 보면, 마트에서도 식료품점에서도 청과상회에서도 과채류가게에서도 수많은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면서도 항노화, 항암, 항염증 효과는 물론 심·뇌혈관계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주는 식품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케일인데요, 케일은 녹즙용(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과 쌈, 샐러드용(부드러운 어린 잎)으로 나눠 볼 수 있어요. 케일을 고를 때는 가급적 벌레 먹은 것을 고르세요. 왜냐하면 케일은 병충해가 심한 채소이므로 농약을 많이 치기 때문인데, 잎이 깨끗하다면 농약을 많이 친 증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깨끗한 잎을 구매하실 경우, 세척을 꼼곰히 잘 해 주세요. 그럼, 케일의 효능은 무엇인지 하나 하나 짚어 볼까요? .. 2018. 11. 30.
[견과류]잣 효능 잣의 효능 잣을 먹으면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함이 입안 전체에 퍼져요. 잣은 특별히, 비타민 E(12.9mg/100g)와 철분(5.8mg/100g)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구요, 단백질(14.7g/100g), 칼륨(590mg/100g), 칼슘(18mg/100g), 식이섬유소(2.86g/100g)도 풍부한 편에 속합니다. 비타민 E는 견과류가운데 아몬드, 해바라기씨, 볶은 땅콩과 함께 잣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잣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식품 혹은 신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올레산, 리놀렌산, 리놀레산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게 하며 자양강장제 식품으로 각광을 받아 왔죠 특히, 비타민 E는 항산화 기능이 뛰어나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 주고 염증을 억제해 주며 치매를 예방해.. 2018. 11. 29.
[견과류] 호박씨, 알고 먹어요(호박씨의 효능) 호박씨의 효능 겉으로 보기에는 얌전하거나 점잖아 보이는 사람이 뒤로 엉큼한 짓을 하거나 제 실속을 차리는 것을 보고 주변 사람들이 모여 손가락질하며 "누구누구, 앞으로는 얌전한 척하며 뒤로 호박씨 까네!" 그러며 수군거리곤 하죠. 또, "그 애 평소 얌전한 체하더니 우리 몰래 우리 친구 철수랑 뒤로 호박씨 깠더라!"하며수군 거리기도 하구요. 이런 속담 덕분에 호박씨가 좀 더 유명해졌지만, 그 효능에 비해 너무 경시당한 감이 없지 않은 것 같아요. '뒤로 호박씨 깐다'는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는 어구 때문인지 견과류에 호박씨를 넣지 않는 분들도 있는데 호박씨는 너무나도 완벽한 견과류예요. 그런데, 찾아보시면 알겠지만 특별히 국산 호박씨를 주문하지 않는 이상 주변에 거의 중국산 호박씨밖에 없다는 점이 조금.. 2018. 11. 28.
[건강검진/굴국밥의 효능] 굴국밥, 굴전을 먹었어요. 해장국으로 최고, 영양만점...! 굴국밥, 굴전 참 맛있어요. 오늘은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다른 항목은 거의 작년에 다 받은 것이라 종합 혈액검사와 소변검사만 하고 검진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히 죽을 주는데 그것을 먹고, 점심시간이 곧 다가와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좀 했었죠. 직장 근처의 할머니 굴국밥집으로 가자고 마음먹고 앞에 차를 주차하고 내려서 나와 봤더니 문이 폐쇄되어 있는 거예요. 지나가는 분들에게 "이 굴국밥집 이제 안 하나요?" 하니, 그분들도 여기에서 식사를 하려는 듯 들어 가려다가 "엇?, 이상하다. 문을 닫았는가 봐!", 그러면서 "아마 더 이상 장사를 안 하시는가 봐요. 지금쯤 손님들이 북적일 때가 되었는데..."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다른 굴국밥집을 물어서 갔는데, 굴이 너무 적고 전에처럼 굴국밥에 넣.. 2018.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