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22

골다공증, 골절예방/견과류, 라임, 비타민 D/젊을 때부터 뼈 저축 견과류, 라임 그리고 비타민 D 여러분 혹시 골절 당해보신 적 있으세요? 저의 아내가 1주일 전쯤 넘어져서 팔 뼈가 금이 가고 일부 부러지는 사고를 당했어요. 알고 보니 골다공증이라서 더 심했답니다. 그래서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 후, 치료 중인데 오늘 견과류와 라임, 그리고 비타민 D 400 IU(=10㎍, 1일 권장 섭취량은 200 IU=5㎍) 한알을 챙겨 먹도록 갖다 주었답니다. 저도 똑같이 사서 먹고 있어요. 저도 왠일인지 젊은 나이에 골다공증이 있거든요. 이제부터 아내에게 반 강제로 챙겨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다음은, 골다공증에 대해 제가 보고 들으면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골다공증은 일단 칼슘섭취를 신경 써야 해요. 두번째, 이 칼슘을 흡수시켜 뼈로 만들게 하는 촉매제가 필요한데 그것이 비타민 D.. 2018. 12. 23.
[견과류] 피스타치오 효능/ Pistachio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를 처음 봤던 몇해 전 '포장된 봉지안에 든 피스타치오는 딱딱한 외피가 있어 또 한번 더 까내야 먹을 수 있는 불편한 견과류구나' 이 정도로만 생각했죠. 그러나, 호기심이 생겨 사서 먹었더니 너무 고소하고 특이한 맛이 있어 그 이후 한번씩 사와서 먹어 보곤 했습니다. 이게 가격이 좀 많이 나가는 편이라 그동안 맘놓고 사 먹을 수가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판촉행사로 두 봉지를 한 묶음으로 묶어서 평소 1.5봉지 가격으로 팔길래 "이게 왠 떡이냐?" 하며 얼른 사서 먹고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견과류의 공통점은 열량이 높다는 것, 또 비타민 C가 없다는 것,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액을 정화시키며 혈관을 튼튼히 해 준다는 것, 각종 항산화제와 영양분이 많아 항노화, 항암, 항.. 2018. 12. 22.
[견과류] 캐슈넛의 효능 캐슈넛의 효능 견과류를 여러 종류 사놓고 아내에게 권했더니 캐슈넛만 골라 먹기에 500g짜리 10봉지를 사다 놓았는데 3달이 지난 지금 3봉지 밖에 남지 않았네요. 캐슈넛은 열량이 높기에 많이 드시면 안되는 견과류예요. 그러나,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고소하여 자꾸 집어 먹고 싶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견과류를 드실 때는 모두 합하여 '하루에 한 줌'이라는 공식을 어기지 말고 꼭 지켜 주셔야 합니다. 단일 견과류만 드실 때도 그 견과류를 한줌만 드시면 됩니다. 캐슈넛의 효능 1. 근육생성·유지 및 근육소실 방지 : 캐슈넛에는 100g당 단백질이 대략 20.3g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을 생성·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노년층의 근육소실을 방지해 줍니다. 2. 임산부에 도움 및 심·뇌혈관계.. 2018. 12. 21.
비타민 K, 베타카로틴, 크립토잔틴, 제아자틴/망고의 효능, 아기코끼리 망고 손질법 망고의 손질법과 망고의 효능 망고는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의 왕입니다. 또한 비타민 K와 크립토잔틴, 제아잔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무수히 들어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다량의 당질 때문에 많이 드시면 체중조절 및 당뇨조절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망고도 종류는 많지만 그중 일반적으로 황색을 띠며 그리 크지 않고 눈에 잘 띄는 흔한 망고와 베트남산 아기코끼리 망고를 손질하는 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 볼게요. 1. 망고의 손질법 망고는 종류가 많으나 애플망고는 다음 기회로 미루고 요즘 작은 크기에 옅은 황색을 띤 필리핀산 망고와 베트남산 아기코끼리 망고(이름이 특이하죠? 왕대박 큽니다) 망고 손질법에 대해 알아 보죠. 1) 필리핀산 일반 망고 2) 베트남산 아기코끼리 망고 2. 망고의 효능 1).. 2018. 12.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