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교정깔창 서바나패드] 127일(4개월 7일) 사용후기 /메디컬팩토리 포스처케어 서바나패드

by 헬쓰라이프 2018. 9. 23.

교정깔창 

메디컬팩토리 서바나패드

127일(4개월 7일) 사용후기

 

글을 시작하기 전에 잠깐만요. 요즘 청년분들에게서 다리 모양(O다리, X다리), 팔자걸음 걷는 모습, 허리 굽히고 걷는 모습, 일자목 모습(대부분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하고 있는데 이런 상태로 오래가면 거의 일자목이 되죠)을 많이 보게 되는데, 지금부터라도 자세를 올바르게 교정하지 않으면 대략 30대 중반부터 팔자걸음에, O다리에, 허리를 숙이고 걷는 모습에서 (100세 시대에) 결코 젊음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걷는 모양이 일그러지게 되므로 자세교정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아요. 얼굴만 젊다고 젊어 보이지는 않죠.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메디컬팩토리의 발 교정깔창인 서바나패드를 127일 동안 사용하고 그 후기를 있는 그대로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5월 15일부터 9월 22일 현재까지 평균 하루 1시간~2시간가량 걸으면서 꾸준히 착용했음).

 

메디컬팩토리 포스처케어 서바나패드 127일 사용

 

 

1. 팔자걸음 교정 : 착용하자마자 팔자걸음은 바로 교정되었어요. 원래 팔자걸음이 심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걸음이 V자 형으로 올바르지 않았는데 서바나 패드를 깔고 걸으니 처음부터 거의 11자 걸음에 가깝게 걸어졌어요. 의식을 해서가 아니라 무의식적인 결과였죠.

 

2. 평발 교정 : 오른쪽 발이 (심한 편은 아닌 정도의) 평발이었는데 이 패드를 깔고 걸으니 아치형이 정확히 만들어지고, 그때마다 오른쪽 발바닥이 조금씩 불편하고 당기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 불편함이 있기는 하지만, 서바나 패드를 깔고 신발을 신고 다니는 동안에는 평발이 확실히 교정되어 아치형이 되어 만족스러워요. 그래서 앞으로도 서바나 패드를 항상 착용하고 걸으려고 합니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 평발이 완전히 교정되겠죠.

 

 

서바나패드

 

서바나패드
서바나패드에 발을 얹은 모습. 아치형이 확실히 만들어지죠.

 

 

3. 신발 뒤축 닳는 부위 교정 : 원래 제가 어려서부터 신발의 뒤축 중 바깥쪽만 닳아 떨어지는 바람에 발이 밖으로 눕는 현상과 O자형 다리가 동시에 만들어지곤 했는데 그 현상이 많이 개선되었어요. 서바나패드를 신고부터 신발 뒷축 닳는 모양이 상당히 많이 개선된 것과, 대형 거울 앞에서 걸음걸이를 보면서 점검해 본 결과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죠. 사진에서 신발 뒷축이 닳은 모양을 보면 아시겠지만, 서바나패드를 깔고 신발을 신은 결과 뒤축의 안쪽 부분 닳은 모양이 많이 개선되었어요(아직 완전하지는 않지만 점차 완전하게 개선되리라 확신합니다).

 

구두 뒷축
구두 뒤축. 사진상으로는 바깥 쪽이 아직 좀 더 닳아 있어 보이지만 실제는 안쪽도 제법 닳아 있는데, 개선되고 있다는 증거라고 하겠습니다.

 

등산화 뒷축
등산화 뒤축. 사진으로 볼 때 확연치는 않지만 실제 보면 안쪽으로도 제법 닳고 있습니다.

 

아쿠아슈즈 뒷축
아쿠아 슈즈 뒤축. 이것은 패드를 사기 전인 작년 여름에 많이 신었던 신발입니다.

운동화 뒷축
운동화 뒤축. 이건 볼록볼록 튀어나온 무늬가 닳은 것을 보면 잘 알 수 있는데, 안쪽 무늬도 제법 닳았죠? 전보다 많이 개선된 것입니다. 글 상단의 '서바나패드솔직후기링크'를 열어 보면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서바나패드를 넣은 구두(칸투칸)
서바나패드를 끼운 구두(칸투칸 정장 및 캐쥬얼용 구두). 저는 딱딱한 정장구두보다 폼은 덜 나지만 이렇게 캐쥬얼에도 신을 수 있는 좀 몰랑하고 편안한 구두를 잘 신는 편입니다.

 

9월 29일 생일 보름 전 선물받은 등산화

 

 

4. 척추측만증 개선 효과 없음 : 3개월 만에 척추측만증을 거의 완전히 개선했다는 광고를 보고 많이 기대했었는데, (저의 경우 척추측만증이 크게 심하진 않지만) 4월 말경의 척추 사진과 8월 중순경의 척추 사진을 대조해 본 결과, 개선이 전혀 안되었어요. 이 점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 신으면서 1~2년 후에 다시 점검해 볼까 합니다. 

 

척추교정 효과는 나이와도 상관이 있지 않나 싶긴 해요. 즉, 10대~20대 초반은 교정이 되지만 이미 뼈가 완전히 굳은 20대 후반부터는 교정이 힘들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 점검을 해 볼 예정입니다. 도중에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어깨 통증 때문에 거꾸리 운동과 철봉운동을 그만둬야 했는데(철봉과 거꾸리는 척추측만증 개선 및 척추관 협착증을 개선하여 줌) 이것을 계속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5. 걷기, 등산(하이킹) 운동 시 발 전체에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 줌으로써 운동효과를 높여 줌 : 운동화를 신고 운동장을 걷거나 등산화를 신고 산으로 하이킹을 갈 때, 서바나 패드 착용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확실한 아치형이 발 전체에 체중을 골고루 분산시켜 줌(확실한 느낌을 받음)은 물론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줌으로써 피곤함이 확실히 덜하고 자세의 안정감으로 운동의 효과가 올라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6. 구부정하게 걷다가 허리를 펴고 걷게 됨 : 이 패드를 깔고 걸으면 허리를 펴고 걷게 돼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 그동안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다 보니 허리가 일자허리 비슷해져서 (허리가 아파 엑스레이 찍어보고 놀랐어요) 현재 수건을 말아서 허리에 자주 대면서 허리를 교정하고 있는 중이에요. 

 

걷는 것은 하루 1시간 30분~2시간 정도고 컴퓨터 작업은 하루 4~6시간가량되니 이게 좀 문제가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 책상에 앉을 때마다 림레스트를 꼭 낀 채 허리를 완전히 펴고 컴퓨터 작업을 해야겠어요. 

 

아 참, 팁 하나 드릴게요. 일자목과 일허리를 방지하는 컴퓨터 작업 요령컴퓨터 화면을 눈높이까지 올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밑에 나무로 만든 작은 받침대나 책 같은 것으로 받쳐서 컴퓨터 모니터를 완전히 눈높이와 똑같이 만든 상태에서 작업하면 고개를 숙이려야 숙일 수가 없게 되어 있죠.   

 

결론적으로, 서바나 패드를 착용해 보니 1) 팔자걸음이 교정되었으며, 2) 신발 뒤축 부분이 고루 닳게 되었고(아직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많이 개선됨), 3) 운동(평지서 걷는 것, 등산)할 때, 체중이 발에 고루 분산되어 운동 자세를 바로 잡아 줬고(운동효과가 더 좋아요), 4) 한쪽 평발이 교정되었으며(신고 있는 동안만), 5) 설명하기가 좀 힘들지만 아치형이 정확히 유지되니 피로함이 덜하고 걷기가 즐거웠다랄까 그 정도 효과를 본 것 같아요. 

 

다만 아쉬운 점은 (심하지는 않지만 조금 있는) 척추측만증 개선은 없었다는 점이에요. 거꾸리 운동과 철봉 매달리기도 척추측만증 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앞으로 이들 운동을 함께 하여 조금이라도 교정이 되면 1년여 뒤에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종합적으로 (척추측만증 교정은 제외하더라도) 다른 효과들이 많아 가성비는 훌륭한 것으로 판단되며 앞으로 계속 착용하려고 하는데, 더 이상 구매할 필요는 없겠어요(워낙 내구성이 좋아서 10년은 끄떡없겠는데요).^^

 

 

참고

 

1. 신발 뒤축이 골고루 닳는다는 것은 그만큼 걷는 자세가 바르며, 몸 전체의 밸런스가 잘 이루어져 있다는 것을 의미함.

 

2. 서바나패드를 127일 착용한 결과 이명증 개선 효과는 없었고,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척추측만증 개선도 없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