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과 묵상

이방을 비추는 빛, 예수님

by 촌남자 2025. 1. 13.

(참고 : 여기 광고는 제가 한 것이 아니고, 카카오 자체 광고입니다. '말씀과 묵상 카테고리' 전체와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포스팅'에서 저는 광고를 내립니다. 감사합니다.)

대구 수성못의 여름

 

누가복음 2:32 이는 이방(Gentiles 이방인들)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

 

오늘의 말씀은 아기 예수님의 정결의식에서 예루살렘의 '시므온'이라는 분이 아기 예수님을 안고 하나님을 찬송하는 구절입니다.

 

그는 "주의 그리스도를 보기 전에는 죽지 아니하리라 하는 성령의 지시를 받은 사람(눅 2:26)"입니다.

 

그러고 보니 예수님은 이스라엘뿐만 아니라, 이방의 빛으로 오신 분입니다. 예수님(구원자) 이름자체가 복음입니다. 그런데, 그 말씀들을 봐야 그분이 어떤 분인가 자세히 알 수 있으므로, 예수님을 만나고 싶으시면 성경말씀을 읽어 봐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예수님은 어두운 세상의 빛'이라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은 나시기 오래전부터 이미 이방의 빛으로 예정되어 있었음에 감사드릴 뿐입니다.

 

 

로마서 6장

그런 즉 우리가 무슨 말을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냐  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과 같은 모양으로 연합한 자가 되리라

대구 수성못의 섬 / 날마다 때마다 죄에게 몸을 내주어 불법을 저지르지 않고, 의에게 붙잡힌 바 되어 거룩함을 이루어 나갈 것을 결심합니다.

 

6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사람이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7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라 8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 줄을 믿노니 9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 10 그가 죽으심은 죄에 대하여 단번에 죽으심이요 그가 살아 계심은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 계심이니 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 대하여는 살아 있는 자로 여길지어다 12 그러므로 너희는 죄가 너희 죽을 몸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여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말고 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죄에게 내주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난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희 지체를 의의 무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14 죄가 너희를 주장하지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음이라 15 그런즉 어찌하리요 우리가 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에 있으니 죄를 지으리요 그럴 수 없느니라 16 너희 자신을 종으로 내주어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17 하나님께 감사하리로다 너희가 본래 죄의 종이더니 너희에게 전하여 준 바 교훈의 본을 마음으로 순종하여 18 죄로부터 해방되어 의에게 종이 되었느니라 19 너희 육신이 연약하므로 내가 사람의 예대로 말하노니 전에 너희가 너희 지체를 부정과 불법에 내주어 불법에 이른 것같이 이제는 너희 지체를 의에게 종으로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라 20 너희가 죄의 종이 되었을 때에는 의에 대하여 자유로웠느니라 21 너희가 그때에 무슨 열매를 얻었느냐 이제는 너희가 그 일을 부끄러워하나니 이는 그 마지막이 사망임이라 22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로부터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맺었으니 그 마지막은 영생이라 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수성못의 산책길 / 최근에는 맨발걷기 열풍이 불어 여기서 많은 분들이 (건강을 위해) 맨발로 걷고 있습니다.

 

(참고) 로마서 6장 21절 NIV / What benefit did you reap at that time from the things you are now ashmed of? Those things result in death! / 너희가 지금 부끄러워하는 그때의 그 일들로부터 너희가 무슨 이익을 거두어들였느냐? 그런 일들을 하다가 끝에 가면 죽게 돼!

 

: 너희가 전에 너희 지체로 세상의 쾌락을 좇아 살 때, 이익을 거둔 게 조금이라고 있니? 이젠 그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잖아? 그렇게 살면 마지막에 사망이야. 

 

* 여기서의 '사망 = 죽음 (영벌, 지옥)'

 

 

《기도》

하나님 아버지,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00년 전이 아니라, 지금 흘러내리고 있는 예수님의 십자가 보혈에 나아가  과거의 모든 불법을 깨끗이 씻기 원합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저의 몸을 불법과 부정에 내주어 불법에 이르지 않고, 의에게 종으로 내주어 거룩함에 이르도록 날마다 깨어서 말씀 읽고 기도하며 매 순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도록 전심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한, 어떠한 일을 만나든지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저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빛으로 나오도록 하신 하나님을 언제나, 그리고 영원토록 찬양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히브리서 5:12~ 14  

12 때가 오래되었으므로 너희가 마땅히 선생이 되었을 터인데 너희가 다시 하나님의 말씀의 초보에 대하여 누구에게 가르침을 받아야 할 처지이니 단단한 음식은 못 먹고 젖이나 먹어야 할 처지가 되었도다 13 이는 젖을 먹는 자마다 어린 아이니 의의 말씀을 경험하지 못한 자요 14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에베소서 4:13~ 14

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14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속임수와 간사한 유혹에 빠져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 길쌈도 하지 않고 창고에 들인 곡식이 없어도 하나님이 입히시고 먹이시는 새(백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