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이런 저런 이유로 포스팅을 미루다가 두 달만에야 돌아 왔습니다. 

 

앞서 제가 포스팅했던 코인, 주식, 금 등에 관한 재산형성 관련 정보를 지금 거의 모두 지우고 싶으나 그들이 블로그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많아 삭제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코인에서는 손을 뗀 상태이고(옳고 그름의 문제는 아니고 제 개인적인 결정이에요.) 주식의 경우도 마이너스된 것이 플러스로 돌아서면 거의 모두 처분할 예정입니다. 다만, 미국 주식 중 20년 이상 가져가며 배당받는 주식 위주로 조금씩 모아 시황을 보지 않고 욕심없이 오랫동안 둘 것들만 계좌에 두고자 하며 기술성장주는 가급적 피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의견에 따른 것으로서 주식에 투자하여 자주 들여다 보며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데의 문제점과 도박성에의 요소를 없애고자 하는 것입니다. 코인은 아무리 판단해 봐도 성실한 (땀이 들어간) 자산으로서는 거의 전혀 납득이 가지 않아 모두 그만 두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서 여러분들은 이에 제 글의 재산관련 포스팅(주식, 금, 코인을 주로 하는 가상자산 관련 글)을 보실 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제 개인으로서는 이 모든 글들을 지우고 싶은 만큼) 재산관련 정보는 모두 무시하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여러분의 판단에 맡깁니다. 감사합니다.

 

흔히들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는 5월에 백장미가 아름답게 피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