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IT기기

[PC본체] DVD/CD플레이어 트레이에 갇힌(끼인) DVD/CD 꺼내기;;; PC본체 CD/DVD플레이어 트레이 빼내는 법

by 헬쓰라이프 2019. 5. 28.

[PC 본체] DVD/CD플레이어 트레이에 

갇힌(끼인) DVD/CD 어떻게 꺼낼까요?

 

 

얼마 전, 데스크톱 컴퓨터의 DVD/CD 플레이어에 (책에 부록으로 딸려 나오는) 3인치가량의 소형 CD를 넣었던 적이 있었어요. 요즘 노트북 PC가 대부분 얇게 제조되어 나오다보니 DVD/CD 플레이어가 장착되어 있지 않아 노트북에서는 CD 실행을 못했기 때문이었죠.

 

그런데, 플레이어 트레이 안에 넣은 CD가 너무 작아 세로로 세워진 DVD/CD 플레이어의 빈 공간에 그만 빠져버린 것에서부터 문제가 시작되었죠. 플레이어에 끼였는지 플레이어의 트레이가 꼼짝도 하지 않아 AS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일단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여 문의를 했더니 그 PC 본체의 DVD/CD 플레이어 우측 상단에 조그만 구멍이 있으니 거기에 핀을 꽂아 빼내 보라고 하더군요.

 

그 말에 따라 일단 PC 본체의 왼쪽 통풍구가 있는 곳의 케이스를 열어보기로 했죠. 그 과정을 하나씩 보실까요?

 

1. 왼쪽 통풍구가 있는 케이스인데, 이걸 먼저 빼내야 해요.

 

 

2. 모델 코드인데, AS센터에 문의할 때 불러줘야 해요. 전 아무리 해도 CD를 꺼낼 수가 없어서 일단 AS를 접수해 놓고 다시 시도해 보기로 했죠.

 

 

3. 데스크탑 본체의 뒷면인데요, 왼쪽 통풍구가 있는 케이스를 탈착 하려면 1번과 2번의 나사를 풀고 난 후, 3번의 케이스 고정 가드 때문에 케이스를 앞에서 뒤로 밀어서 빼내야 해요. 일단 전원코드부터 빼내세요. 감전되면 큰일 나니까요.

 

 

4. 케이스를 분리한 상태의 왼쪽 측면 모습이에요. 오른쪽 상단에 흰색의 고정 락(LOCK)이 보이시죠? 밑으로 가며 고정락을 모두 살짝 제쳐서 아래 5번처럼 플라스틱 케이스를 오른쪽으로 분리해 내야 해요. 

 

 

5. 그 케이스를 1차로 빼내면 DVD/CD 플레이어의 (글씨가 새겨진) 왼쪽 트레이의 모습만 보이고 오른쪽 1번은 안 보여요(2번은 덮개 위로 보임).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작은 구멍은 아무리 봐도 없다고 우겼죠. ㅎㅎ DVD/CD 플레이어를 아래처럼 세워 놓은 상태에서 트레이의 오른쪽 선을 기준으로 우측으로는 덮개가 씌워져 있어 안 보였던 거죠. 그것을 풀어 빼내고 보니 저렇게 작은 구멍이 나오더군요(여기서 한참 헤맸어요). 1번을 아무리 눌러도 DVD/CD 플레이어가 꼼짝도 하지 않았어요. 원래는 저것을 누르면 트레이가 나오죠.

 

 

6. 이제 클립을 가져와서 저 구멍에 넣고 밀어 넣어 보았죠. 그랬더니 꿈쩍도 않던 DVD/CD 플레이어의 트레이가 빠져나오는 거예요. (저 위 5번의 사진을 보시면, 오른쪽 위에 핀이 보이는 것 같은데 전에는 안 보이더군요. 하여간 사진이 아니면 아직도 못 깨달았을 듯해요. 이 사실도 모르고 괜히 클립 찾는다고 한참 돌아다녔죠) 

 

러나 이게 나온다고 끝은 아니었어요. 저 작은 CD가 플레이어 안에서 덜거덕거리며 안 나오고 있었으니까요. 그래서 컴퓨터 본체를 들어 거꾸로 뒤집은 후, 이리저리 흔들어 보았죠. 3분가량 흔들었을 때, 비로소 지름 3인치 정도의 CD가 쏙 빠져나오더군요. 와, 대성공!

 

 

7. 이제 전원을 꽂고 스위치를 켰죠. 아까 CD가 안 나온다고 무리한 힘을 가해서 혹시 고장 나지 않았을까 걱정이 됐거든요.

 

 

8. 와, 그런데 쫙 나오고 쫙 들어가요. 

 

 

9. 요게 지름 약 8cm(약 3인치 남짓)되는 CD예요. 이걸 빼내는데 토요일 날, 그 귀중한 2시간가량이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지 뭡니까?ㅠㅠ 

 

 

위 모든 과정을 마치고 얼른 서비스 예약을 취소하였어요. "문제가 해결되었으니 아까 서비스 예약 신청해 놓았던 것 취소해 주세요." 혹시 앞으로 여러분의 데스크톱에 장착되어 있는 DVD/CD 트레이가 열리지 않으면 위와 같이 작은 구멍에 핀을 꽂아 꺼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