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약을 먹을 때, 이것을 함께 드세요] 생감자를 깎아 약과 함께 드세요/위염방지, 해독, 변비예방에 최고~!

by 헬쓰라이프 2019. 7. 3.

약 먹을 때, 생감자와 함께 드세요!

- 위염 및 변비 예방, 해독

 

 

요 2주가량 여름감기에 걸려 계속 약을 처방받아 먹었는데, 첫 번째 병원의 약은 잘 듣지 않고 항생제를 많이 써서 다른 병원으로 옮겼죠. 

 

두 번째 갔던 병원에서 지어 준 약은 효과는 좋은데, 소변에 문제가 생겼어요. 다음 진료 때, 문의한 결과 콧물약에 그런 성분이 있다고 하며 다른 약으로 처방해 주셨죠. 그런데 이번에는 너무 졸음이 오고 나른하며 목이 마르고 땀이 나는데 정말 꿈을 꾸는 기분이었어요. 차라리 아픈 채로 사는 게 낫지 어떻게 꿈 속에서 운전을 하겠어요? 그래서 또 병원을 바꾸기로 하였지요. 

 

이번엔 이전의 기억을 더듬어서 약이 잘 듣던 이비인후과에 가서 (앞의 사례들을 이야기하고) 약을 지어 와서 먹고 있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군요. 그런데, 새로 생긴 문제는 아래처럼 약이 산더미처럼 쌓였다는 점이에요. 3일치씩 3번 처방받아 얼마 안 먹고 또 처방받은 탓이겠죠. 이럴 경우, 모았다가 약국에 가져다 주세요. 그냥 종량제봉투에 버리면 화학약품이라 환경을 오염시킨다고 합니다. 

 

 

약, 건전지, 형광등과 같은 것은 따로 모았다가 약은 약국에 가져다 주시고 건전지와 형광등은 행정복지센터 등에 설치되어 있는 분리수거통에 넣어 주세요.

 

여름감기 무시하지 마시고 조심하세요(겨울과 봄에는 멀쩡했는데 여름에 당했어요). 다음 약은 세 번째 옮긴 병원에서 처방받은 것인데 이제는 아무 무리없이 맞네요. 이젠 리 나아야겠죠? 손에 뜸도 열심히 뜨구요.

현재 조제받아 먹고 있는 약이에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자주감자를 깎은 것이라) 색깔이 조금 노랗죠? 흰감자든 자주감자든 관계없이 다 좋아요.

 

생감자를 깎아서 약이랑 같이 드세요. 감기약뿐만 아니라 다른 약을 드실 때도 생감자를 함께 씹어 먹으면 위염이 예방될 뿐만 아니라 약의 독성도 줄어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까요. 생감자에 염증을 가라앉히고 해독을 해주며 변비를 예방해 주는 작용이 있다고 해요.

 

여러분, 앞으로 약을 드실 때, 생감자를 깎아서 함께 드세요. 생감자를 드실 때는 꼭꼭 씹어서 즙액이 충분히 나오도록 해주세요. 또한, 생감자를 드시면 거기에 있는 섬유소가 (약을 먹으면 생기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감사합니다.^

 

생감자가 무엇이길래 이토록 좋을까요?

 

1. 감자의 녹말 성분이 상처를 감싸주어 보호해 주며, 아물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감기로 목이 부었을 때, 생감자를 갈아서 거기에 약간의 식초와 밀가루를 넣고 개어 이를 천으로 목의 부은 부분에 감싸 붙였죠. 하룻밤 자고 나면 목의 염증이 씻은 듯 가라 앉았다고 합니다. 이것은 바로 감자의 소염작용을 이용한 것이죠.

 

2. 감자에는 섬유소와 전분 및 다른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들이 각종 약의 독성 성분들을 흡착 배설한다고 합니다. 

 

3. 감자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도 많은데다가 당분이 낮아서 감기나 여러가지 질병에 걸렸을 때, 먹으면 체내에 결핍되기 쉬운 영양보급도 하면서 빈 속에 약을 먹는 나쁜 상황도 막을 수 있습니다. 꼭 식사를 하고 약을 먹어야 하는데, 생감자를 먹고 나면 식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