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세상사는 소소한 이야기

검색량 급격한 감소 -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

by 헬쓰라이프 2022. 10. 20.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여러분 이번 

카카오의 화재사고 이후 검색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나요? 저는 16일부터 지금까지 검색 유입이 거의 되지 않아 오늘 아침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사이트 최적화'부분을 보았더니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진단을 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떠 있었어요.

이건 제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약 4년간 사용해 오면서 처음 만나는 현상이에요.

 

네이버에서는 사이트 최적화가 검색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고 하는데 며칠간 보니 (특히 어제오늘 보니) 굉장히 관계가 깊네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 진단 불가

블로그 방문자 수 급속히 감소

다른 분들은 괜찮은가요?

 

이런 일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고 처음 겪는 일입니다.

 

어제 방문자 수가 급격히 감소했네요.

 

 

robots.txt 파일까지
만들어 업로드해 봤어요.
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네요.

 

여기서 다운로드를 눌러 robots.txt파일을 컴퓨터에 다운 받았어요. 모든검색로봇에 수집을 허용하도록 설정했어요.

 

 

'블로그관리홈'에 가서 '스킨편집'을 눌렀어요.

 

html 편집을 눌렀어요.

 

 

html편집을 누르고 나면 위 화면에서 처럼 "HTML" "CSS" "파일업로드" 하는 버튼이 뜨는데 거기서 '파일업로드'를 클릭했어요. 그리고 맨 아래 "추가" 버튼을 누르고 다운받아 놓은 robots.txt파일을 찾아 업로드 했어요. 그러면 3처럼 images/robots.txt(21 B) 파일이 올려진 것이 확인돼요. 끝으로, 맨위에 적용버튼을 눌렀어요.

 

 

robots.txt 파일을
열어
봤어요.

 

 

다 이렇지 않나요? 혹시 카카오 화재사고 복구가 늦은 건가요? 며칠전부터 검색이 확연히 줄고 수입은 당연히 0.**달러 수준이에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저와 동일한 현상을 겪고 계시지는 않나요? 제가 뭔가 조치를 할 수도 있을 듯한데 이런 방면에 좀 많이 달려서요. 혹시 복구가 덜되어 그런 것은 아닐까 싶긴 해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