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이런건 사야해요. 득템

대두용 벙거지 모자 3종 비교(노스페이스, 아디다스, 캉골)

by 헬쓰라이프 2022. 12. 7.

태어날 때부터 머리 둘레가 커서 모자 쓰기가 불편하다면?

 

 

아디다스 AJ8995 버킷햇(OSFL), 더 노스페이스 사이프러스 버킷햇 CNF0A3VVK(L-XL), 캉골 워시드 버킷 K4224HT(XL)
-괄호 안은 크기

대두란?
대두의 불리함

 

대두... 여기서는 큰 콩을 지칭하는 게 아니고요, 모자 구매를 고려할 때 (흔히 하는 말로) 머리가 크다는 말이죠. 보통 머리 둘레가 60cm에서 65cm를 대두라고 하는 것 같아요. 대두인 분들은 자신한테 잘 맞는 모자가 없어서 일단 디자인 따위는 제쳐두고 크기를 제1 고려사항에 넣죠. 저의 경우 외관상으로는 머리가 커 보이지 않지만 모자는 큰 사이즈(62cm 정도)가 아니면 쓸 수가 없어요. 그래서 모자를 살 때는 불리한 점이 너무 많아요. 좋은 디자인, 좋은 가격의 모자를 찾으면 XL은 이미 다 나가고 없거나 아예 이 사이즈가 안 나오거든요. L 사이즈부터는 아예 구매 고려 대상이 아니에요.

 

중간에 있는 아디다스 모자는 약간 덜 검게 보이는데 사진 상으로만 그렇게 보일 뿐이지 실제는 검정색이예요.

 

버킷햇(벙거지 모자)
대두용 3개 구입
: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캉골

 

제가 구입한 3개의 모자는 모두 검정 색으로 벙거지 모자예요. 그들은 아디다스 AJ8995 버킷햇(OSFL), 더 노스페이스 사이프러스 버킷햇 CNF0A3VVK(L-XL), 캉골 워시드 버킷 K4224HT(XL), 이 세 가지인데요, 모두 특징이 있어요.

1. 노스페이스

이건 아주 가볍고 챙은 짧고 얇아요. 100% 나일론이라서 여름에 쓰기에 적절할 것 같군요. 그러나 봄, 가을은 물론 춥지 않은 겨울에 써도 괜찮을 듯해요. 다만 챙이 짧아 정돈되지 않은 얼굴을 감추고자 할 때는 얼굴 전면을 가리는 커다란 마스크를 써야 하겠어요. 요건 가격이 4만 원 중반 대예요. 셋 중 가장 비싸네요.

노스페이스 L-XL인데 약간만 컸으면 좋을 텐데 그래도 쓸만큼은 커요.


2. 아디다스

모자가 힘이 있고 천(면)이 두꺼워요. 크기는 OSFL인데 62~63cm는 족히 되는 것 같아요. 주로 늦가을, 겨울, 초봄에 쓰면 좋겠습니다. 한 겨울에 정말 추울 때는 털모자를 써야 하겠지만 그다지 춥지 않을 때는 이 모자를 써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두껍고 챙도 길어요. 푹 눌러쓰면 얼굴을 거의 가려주기 때문에 일반 마스크를 써도 햇볕을 차단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요건 2만 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저녁에 실내 조명으로 찍었더니 약간 블루 색이 감도는군요. 완전히 검은 색이에요. 챙이 길어 얼굴을 거의 다 가려 줘요.
아디다스는 OSFL이 가장 커요.


3. 캉골

영국 상표잖아요. 천이 부드럽고 힘이 없어요. 챙도 긴 편(아디다스보다는 짧아요)이지만 고급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그냥 후들거리는 천 바지 느낌이랄까요. 이 모자는 만족도 면에서 셋 중 제일 낮아요. 가격은 3만 원 중반 대입니다.

캉골은 천이 부드럽고 힘이 없어요.

 

XL 크기예요.

 

대두이신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모자

 

여름이라면 노스페이스, 봄, 가을, 겨울이라면 아디다스 권해 드립니다. 노스페이스는 나일론 소재라 여름에 비에 젖거나 세탁할 때 유리할 것 같고 시원할 것 같긴 하지만 챙 길이가 짧아 문제 기는 해요. 여름에 이걸 쓰려면 얼굴 전면을 가리는 마스크가 필요할 것 같아요.

캉골은 개인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아, 하지만 부드러운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을 것 같아요. 천이 부드러우면서 힘이 없거든요.

사이즈는 모두 62cm 정도는 되어 보이는데, 이 셋 중 가장 작은 것은 노스페이스 모자예요. 요건 61 정도에 가깝지 않나 싶군요.

제가 머리가 크다고 생각해서 여름에 왕대두 모자를 샀더니 정말 제 머리가 모자에 비해 너무 작더군요. 그래서 교환했는데 아마 그 모자는 65cm 정도 되는 분들이 써야 할 듯합니다(이렇게 머리가 큰 분들도 있더군요. 그 모자가 잘 맞다는 후기를 봤거든요). 끝으로 이 글이 대두이신 분들의 모자 구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