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치매예방법] '진인사대천명 쓰리고'/모든 질병예방법/장수건강법

by 헬쓰라이프 2019. 11. 16.

'진인사대천명 쓰리고', 무슨 말인가요?

 

-가능하면 야트막한 산을 규칙적이고 지속적으로 오르자-

 

 

여러분, 혹시 치매예방법으로 소개되는 '진인사대천명 쓰리고'라는 건강법 들어 보셨나요?

 

몇년 전 유태우 박사님의 온라인강의를 들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제가 이 건강법을 처음 접했었죠.

 

사실, 이 치매예방법을 지킨다면 치매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질병도 예방하면서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기 그것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진땀나게 운동하라. 

- 인정사정 없이 담배(해로운 것)를 끊어라.

- 사회활동을 많이 하라.

- 대뇌를 자극하는 활동을 많이 하라.

- 천박하게 술마시지 마라.

- 명을 연장하는 음식을 먹어라.

 

쓰리고 - 고지혈증, 고혈당, 고혈압을 관리하라.

 

가을산
완만한 오르막길을 천천히 오르면 좋아요.

 

첫번째, '진땀나게 운동하라'에 대해서는 일주에 3번 30분 이상 걷기를 하라라는 조언부터 일주에 4~5번 30분에서 1시간 운동하라 는 조언 등 전문가들마다 의견이 분분하죠. 

 

그런데, 운동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30분 정도 조깅을 하가나 빠른 걸음으로 걸으면 그때부터 혈액속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트롤이 타기 시작한다고 해요. 그래서 고지혈증이나 고중성지방혈증을 치료할 목적이라면 자신에게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내에서 적어도 30분 이상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해발 약 500~600미터 정도의 얕은 산에 천천히 걸어 올라가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그것을 등산이라고 표현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산속 하이킹'이라고 하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완만한 경사길을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땀을 자연스럽게 흘릴 수 있으니 시간나는대로 실천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정상까지 다 가려고 하지 마시고 체력과 시간에 따라 중간쯤 올라가다가 내려와도 됩니다. 산에 오르는 분들에 따르면 이렇게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면 사실 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 같은 문제는 시간이 흐르며 치료가 되고 우울증 증세도 사라진다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자랑을 한답니다.

 

"등산을 하면 뼈가 부러진 것, 살이나 근육이 찢어진 것을 빼고는 모두 치료할 수 있어요."라는 것이 지속적으로 산을 오르는 분들이 이구동성으로 주장하는 말이랍니다.

가을산
산속에 들어가면 평지나 내리막길도 있답니다.

 

두번째, '담배를 끊어라'는 따로 설명 드릴 필요가 없겠네요. 흡연은 백해무익이죠. 흡연은 자신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준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세번째, '사회활동을 많이하라'는 말에 대해 살펴보죠. 인간은 사회적동물이라고 하죠. 친구모임, 사교모임, 봉사활동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만나며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면 훨씬 덜 늙고 신체와 정신이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네번째, '대뇌를 자극하는 활동을 많이 하라'에 대해서 살펴 보죠. 손은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말 들어 보셨죠? 그래서 뜨게질 같이 손을 이용한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외국어나 댄스, 악기 등을 새로 배우는 것도 좋고 독서, 글쓰기, 대화하기 등도 대뇌자극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다섯번째, '천박하게 술을 마시지 마라'는 술을 많이 마시지 말는 말이죠. 흔히, 필름이 끊어지게 마신다고 하는데 이것이 반복되면 건망증, 치매 등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주 시에는 한두잔 마시고 끝내야 한다고 합니다. 학자에 따라서는 한잔만 마셔도 뇌세포가 죽는다고 주장하는 분들도 있긴하지만 한두잔은 오히려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섯번, '명을 연장하는 음식을 먹어라'에 대해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겠죠?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제 건강 블로그에 언급된 음식들을 제철에 조금씩 드시면 되는데요, 단 자신의 체질과 상반되는 음식은 가급적 적게 드세요. 예를 들어 열이 많은 분이 '인삼, 홍삼' 등 열을 오르게 하는 음식을 많이 드시면 독약을 먹는 것과 같아요. 이런 음식은 몸이 냉한 분들이 꾸준히 드시면 아주 좋다는 것, 여러번 말씀드렸죠?

 

일곱번째, '쓰리고(고혈당, 고지혈증, 고혈압)'를 물리치는 방법은 '처음에는 약을 드시면서 동시에 반드시 운동을 꾸준히 하여 약을 줄여나가다가 궁극적으로 약을 떼는 것'이에요. 

 

운동은 모든 신체기능을 좋게 하므로 꾸준히만 한다면 결국 신체 및 정신적 질병(우울감, 불안감 등)을 모두 예방 치료해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게으르거나 기타 이유로 안하기에 문제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