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샤인머스켓의 맛, 씻는 법과 효능

by 헬쓰라이프 2020. 1. 30.

샤인머스켓, 효능은 무엇이며

어떻게 세척할까요? 

 

 

샤인머스켓은 우리나라에서 해마다 재배면적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청포도예요. 그런데, 일반 청포도가 아니라 알도 매우 크고 씨도 없으며 당도가 상당히 높아 가격이 매우 비싼 나머지 일명 '귀족포도'로 통할 정도의 청포도죠. 과일을 오래 씹다 보면 망고맛이 난다고 하여 '망고포도'라고도 한답니다.

 

샤인머스켓

 

원래 이집트 원산이라고 하는데 이것을 우리나라에서 재배하기 시작하면서부터 고소득을 안겨주는 과일로서 인기를 끌어 날로 재배면적이 증가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샤인머스켓

 

당도는 17~22브릭스 정도로 일반 보랏빛 포도보다 4~5도 정도 높다고 알려져 있어요. 칼로리는 100g당 40~50kcal에 달하는데, 한송이가 보통 1kg정도 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달고 맛 있다고 막 드시지 않는 게 다이어트에 좋겠죠? 가격은 들쭉날쭉이지만 2KG에 3~4만원선 정도니 매우 비싸다고 할 수밖에 없겠네요. 하지만, 향후 재배면적이 많이 증가하면 더 싼 가격에 맛 볼 수 있겠죠?

 

샤인머스켓 세척 및 먹는 법

 

1. 세척하는 법 : 샤인머스켓은 껍질채 먹는 과일이에요. 그래서 흐르는 물에 씻어 드시면 될 것 같은데 아무리 봉지로 포장하고 유기농이라고 하더라도 조금 찜찜하시면 식초물에 약 5~10분동안 담궜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샤인머스켓

 

2. 먹는 법 : 씨앗도 없고 껍질도 분리되지 않으므로 껍질채 드시면 돼요. 다만 맛이 좋아 과도하게 먹기 쉬운데 이점을 정말 경계해야 합니다. 당도가 높기에 혈당관리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조심스러운 과일이죠.

 

샤인머스켓의 효능

 

1. 항산화 작용 : 익히 아시다시피 항산화작용이라 함은 항노화(안티-에이징), 항염증, 항암효과 등을 총망라하는 개념이죠. 샤인머스켓에 들어 있는 라스트라베롤,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등의 파이토케미컬(식물성 화학물질)은 원래 샤인머스켓 과일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것인데 이를 우리 인간이 먹으면 가히 '불로초'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도 항산화작용에는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죠.

 

2. 변비해소 : 풍부한 식이섬유질로 인해 변비를 예방 및 해소해 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샤인머스켓

 

3. 노폐물제거, 골다공증 예방 및 혈압강하효과 : 샤인머스켓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적포도 대비 대략 20여배 많음)은 체내 노폐물 처리를 돕고 골다공증을 예방에 도움을 주며(체내 칼슘배출 억제)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강하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칼륨은 두뇌 산소공급에도 도음을 줍니다.

 

샤인머스켓

 

4. 면역력 증강 및 피로해소에 효과 : 샤인머스켓에 다량 함유된 구연산은 체내의 젖산(피로물질)을 태워 주므로 끈적한 체액을 약알칼리성으로 만들어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유기산은 신진대사 및 해독작용을 촉진해 줌으로써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비타민 등의 영양소 풍부 : 샤인머스켓에는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K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효과, 피로회복효과, 피부미용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해요.

 

샤인머스켓

 

기타 유의할 사항

 

1. 샤인머스켓은 보관기간이 길어 오랫동안 냉장 보관할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상, 맛이 좋고 양이 적어(가격이 비싼 관계로) 그렇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네요. 

 

2. 후숙과일이라 싱싱한 것을 구입해 와서 2~3일 정도 뒀다가 드시면 더욱 맛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과일이든, 어떤 음식이든 과유불급... 꼭 기억해야 할 만고불변의 진리라는 것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