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생활정보/환경보호, 자원절약

재활용품일까? 아닐까?/알쏭달쏭 쓰레기

by 헬쓰라이프 2020. 9. 23.

재활용품인 척하는 쓰레기,

종량제봉투에 버려 주세요

 

환경보호는 건강 및 생명과 직결되는 절실한 문제입니다.

 

환경부에서 알쏭달쏭한 재활용품 배출에 대해 신문지상을 이용하여 공익광고를 하였길래 우리 실생활에 참 유용하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그것을 바탕으로 재활용품 같지만 아닌 쓰레기(종량제봉투에 버려야 하는 쓰레기)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해요.

 

일단 뭐든 재활용 자원으로 배출하려면 내용물을 버리고 더러운 것을 세척하여 없애는 등 깨끗해야 해요. 하지만, 아무리 깨끗해도 재활용 자원이 아닌 까닭에 쓰레기로 처리해야 하는 것도 있어 알쏭달쏭할 때가 많죠.

 

다음을 참고하시고 그래도 잘 모르는 것이 있으시면 내손안의 분리배출 앱을 다운받아 설치후 참고하세요. 

 

 

 

 

 

 

치킨을 포장하여 온 기름이 묻은 종이, 1회용 용기, 안에 내용물이 제거되지 않은 마요네즈통&케챱통&기름통&후추통 등 

 

 

 

 

 

 

과일 포장 시 사용한 망 및 포장재, 아이스팩, CD/DVD(플라스틱으로 배출금지), 고무장갑, 슬리퍼, 깨진병, 판유리, 조명기구용 유리, 보온보냉팩, 노끈(비닐류로 배출금지), 도자기류 및 사기그릇(유리류로 배출금지), 볼펜·샤프·칫솔(플라스틱류로 배출금지), 기저귀&화장지&물티슈(종이류로 배출금지)

 

 

 

 

 

 

 

 

 

비닐 중에서 오물이 묻은 것은 세척하여 말린 후 분리배출, 스티커 등이 붙은 것은 깨끗이 제거한 후 분리배출, 내용물은 완전히 비우고 비닐류로 분리배출, 은박비닐은 재활용 불가능 품목이므로 종량제봉투에 넣어 배출 

 

※ 비닐류라고 하더라도 내용물을 완전히 비우지 않았거나, 오물 또는 물기가 묻어 있거나, (배송)스티커 등의 이물질이 그대로 붙어 있는 경우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넣어 배출

 

 

 

 

4.

 

검색엔진이나 구글플레이에 들어가셔서 내손안의 분리배출앱을 다운받아 이용해 보세요.

 

5.

 

 QR코드에 스캐너를 대어 보세요. 자원순환 실천 플랫폼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실천서약하기에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