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인생치약 발견/소개해 드립니다.

by 헬쓰라이프 2022. 2. 15.

(주)아모레 퍼시픽 MEDIAN DENTAL IQ 치석케어 치약 93%

ORIGINAL(오리지널), 구취제거, WHITE(화이트) 

 

 

치아 표면에 자꾸만 침착하는 치석을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 없나 오랜 세월을 두고 고민해 왔습니다. 일반 치약으로는 이를 닦아도 시원하고 개운하지 않은 게 정말 찝찝하지 않을 수 없었거든요.

 

양치질을 하고 난 후, 혀를 이에 대어 보면 매끈하게 잘 닦였는지 금방 알 수 있죠. 그렇게 점검하는 이유는 치아 표면에 치석(플라그)이 끼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치석이 끼면서 치아 표면의 반짝거리는 법랑질이 손상을 입어 이가 상하게 되거든요. 

 

맨 왼쪽 흰 색이 화이트, 중간 파란색이 오리지널, 맨 오른쪽 빨간 색이 구취제거 치약이에요.

 

전에 치석 제거를 위해 과립이 함유된 다른 회사의 제품을 썼는데 과립이 너무 커서 치아 표면 마모가 지나치게 심했고, 양치를 하고 난 후 치아 틈 사이나 치아와 잇몸에 과립이 끼어 치간 칫솔로 꺼내곤 해야 헸기에 불편한 나머지 결국 쓰는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죠.  

 

화이트 치약과 그 색깔을 보세요. 그냥 흰색이죠. 파란 색 상자의 오리지널 치약도 색깔이 비슷해요.

 

그러고 나서 다른 제품을 찾았으나 눈에 안 뜨이다가 우연히 작년 중반기쯤부터 지금까지 (아모레 퍼시픽) 메디안 덴탈 화이트를 사서 쓰게 되었어요. 그것을 쓰다가 구취제거용과 오리지널을 같이 사게 되었습니다. 즉,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계속 써보려고 2종을 더 샀던 거죠.

 

그중 구취제거 치약만 치약 색깔이 약간 다를 뿐 오리지널과 화이트는 색깔이 흰색으로 비슷합니다. 저는 아직 화이트만 사용해 본 상태입니다. 

 

오리지널 치약이에요.

 

이 치약의 장점

 

1. 양치를 하고 나면 치아의 표면이 아주 매끌매끌하게 잘 닦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치석이나 음식물 찌꺼기가 완전히 제거된다. 물론, 정성껏 빠짐없이 구석진 곳까지 잘 닦아야 한다. 

 

 

2. 과립이 포함되어 있는 다른 치석 제거용 치약에 비해, 과립이 작아 치아의 표면이 거의 상하지 않고 표면만 매끈하게 닦이니 기분이 좋다.

 

빨간 색이 구취 제거용입니다. 

 

3. 치과에 가서 치석 제거를 따로 할 필요가 없는 듯하다. 특별히 치아가 아프지 않다면 1년이나 2년에 한 번 정도만 가면 될 것 같다.

 

이 치약의 단점

 

역시 작기는 하지만 과립(알갱이)이 포함되어 있어 치아 사이에 끼기 쉽다. 그래서 치아를 정성껏 닦고 물로 많이 헹구어 내어야 하며 치석으로 점검해 주어야 한다.

 

총평

 

이 치약은 단점은 아주 적고 장점은 너무나 커서 과립(알갱이)이 끼는 것에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정말 좋은 인생 치약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구취 제거 치약인데 치약 색이 약간 달라요. 치약이 약간 투명해 보이고 중간 중간 점이 찍혀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인생 치약을 발견하고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복 중에 하나가 치아 복이고 보면 치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겠죠? 또한, 치아가 있어야만 음식물을 제대로 씹어 먹을 수 있기에 치아 건강은 수명과도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아직까지 인생 치약을 발견하지 못한 분들께서는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함께 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