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콜라비, 겨울철 간식으로 어때요?/면역력 향상, 다이어트, 심혈관질환감소, 안티에이징...

by 헬쓰라이프 2021. 12. 25.

겨울밤에 먹었던 무대신

이제, 콜라비 드시는 건 어때요?

 

요 아이도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당분이 많아 과도하게 드시면 안 되십니다.

저는 하루 1/4개만 먹습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 사이에서 태어났대요. 그래서, 위에도 좋고 비타민C도 많으며(상추나 치커리의 4~5배 함유) 섬유질과 칼륨도 풍부하여 다방면에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의 효능

 

요즘 싱싱하고 맛있는 콜라비가 제철을 맞았어요.

 

1. 면역력 증진 - 콜라비는 다른 채소에 비해 비타민 C가 특히 많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많이 줘요. 

 

2. 항산화 효과 - 콜라비에 풍부한 비타민 C는 안토시아닌 등과 함께 노화를 더디게 해주는 항산화 역할을 하므로 이 채소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늙는 속도가 늦추어지며 피부가 건강해지고 각종 암을 예방할 수 있죠.

 

한편, 항산화라는 말은 포괄적인 개념이어서 여기에는 항암, 항노화, 항염증 역할이 모두 포함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콜라비에 풍부한 비타민 C, 안토시아닌, 그리고 베타카로틴 등은 모두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죠. 

 

다섯 개만 사 와 봤어요.
외피가 보랏빛을 띠는 경우, 내부에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3. 심혈관질환 예방 및 혈압강하 효과 - 항염 효과와 혈관확장 효과를 지닌 글루코시놀레이트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는 성분은 심장질환을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들 성분들은 동맥혈관에 플라크(치석 같은 단단한 찌꺼기)가 축적되지 않도록 해 줍니다. 게다가, 콜라비에 풍부한 칼륨이 고나트륨 혈증으로 인한 혈압강하에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효과 - 낮은 칼로리(27 kcal/100g)에 섬유질이 많은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변비까지 예방해 줘요.

 

5. 위장 건강에 도움 - 콜라비는 양배추나 순무와 마찬가지로 위장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십자화과 채소는 대체로 소화가 잘되고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죠.

 

나만의 콜라비 섭취법

 

콜라비를 깎아서 4 등분으로 나눈 후, 하루 1 등분씩 먹습니다. 기타, 깍두기나 김치로 해 먹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무엇이든 적당히 드시는 게 포인트예요.

 

1/2로 잘랐어요. 이것을 다시 1/2로 자르면 4등분이 되는데 그중 하루 1등분씩 먹고 있어요.
생으로 먹으려고 깎아서 잘라 봤습니다.

 

겨울밤 간식이 생각날 때, 과자 대신 드세요.

 

간식은 뭐든 금하는 게 좋은데요, 굳이 간식을 드시려면 콜라비와 같이 위장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는 것으로 적게 드시면 좋을 듯해요. 콜라비는 한겨울에 제주도에서 나는 것을 1 등품으로 친답니다. 이 콜라비의 특징은 단단하여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고 달며 과즙이 많다는 거예요. 그래서 과자 대체품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콜라비를 가까이하여 건강하게 지내세요.

 

콜라비는 이처럼 좋은 채소인데 아직도 이것을 잘 모르고 안 드신다면 애석할 수밖에 없겠죠. 이제 이 글을 보신 분들은 보라색 둥근 채소, 콜라비를 꼭 사서 드셔 보세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콜라비의 효능에 대해서는 아래 댓글에 링크주소를 적어 드릴 테니까, 복사하여 주소창에 붙여 넣고 찾아서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