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건강에 좋은 고지방 식품 8가지/미국 Health誌

by 헬쓰라이프 2019. 4. 12.

건강에 좋은 고지방 식품 8가지

 

 

저지방이 무조건 좋을까요? 물론, 포화지방은 적게(저지방식으로) 먹는 게 좋겠죠. 하지만, 건강에 좋은 지방은 어느 정도 갖추어 먹는 게 좋아요.

 

Health는 건강을 위해 먹어야 할 고지방 슈퍼푸드 8가지를 다음과 같이 발표했답니다.

 

건강에 좋은 고지방 식품

 

1.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 성분은 노화를 지연시키며, 인체의 세포를 보호한다. 냉압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선택하는 게 좋다.

올리브유
아카드 올리브유. 냉압착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입니다.

 

2. 등푸른 생선 : 뇌기능에 필수적인 오메가-3지방산으로 가득차 있다. 고등어, 꽁치, 연어, 멸치, 청어, 정어리 등이 있다.

 

3. 아보카도 : 체내 염증을 개선하고 심혈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한 개는 약 320칼로리이며, 간단한 식사로 좋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오른쪽 처럼 약간 검은 색을 띨 때, 먹어야 껍질이 잘 벗겨지고 맛이 있어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잘라 놓은 모습인데, 껍질이 검은 색깔로 변한 것은 사진의 오른쪽에서 보시다시피(껍질 일부가 분리되어) 껍질이 잘 벗겨져요.

 

4. 견과류 : 견과류 한 줌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E,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5. 코코넛 오일 : 코코넛 오일의 포화지방은 라우린산(Lauric Acid)이며, 인체 내에서 항염증 및 항박테리아 작용을 한다.

 

6. 올리브 과육 : 올리브 과육에는 심혈관을 보호하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다. 게다가, 철분, 섬유, 구리 뿐만 아니라 세포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폴리페놀이 풍부하다.

 

7. 씨앗류 : 호박씨, 아마씨, 치아씨드, 해바라기씨와 같은 씨앗류는 염증을 억제하는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또한, 이들은 단백질, 비타민 및 미네랄의 좋은 원천이다. 그 중에서도 호박씨는 혈당 균형을 유지하는데 특히 도움이 된다.

 

8. 치즈 : 가공된 치즈는 오랫동안 정크푸드로 취급됐지만, 건강한 방식으로 만든 치즈는 LDL-콜레스트롤 및 심장질환 위험을 낮춘다. 파마산 치즈는 포로바이오틱스의 좋은 원천이다.

 

위에서 언급된 식품들을 드시되, 모두 열량이 높으므로 적게 섭취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조금씩, 돌아가며 섭취하세요. 오늘은 아보카도 하나, 내일은 등푸른 생선 한 두 토막, 모레는 올리브오일 아침 저녁 합해 두 숟가락, 그 다음날은 호두 10쪽 등으로 말이죠. 

 

많이 드시면 오히려 '열량과다'라는 부작용으로 살이 찌고 혈액이 혼탁해지니 조심하세요.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먹다가 말다가 하면 조금은 도움이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인 건강유지효과는 떨어질 수밖에 없답니다. 적게, 꾸준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