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치매예방, 암예방] 울금분말 섭취법, 섭취시 주의사항 기타

by 헬쓰라이프 2018. 7. 4.

울금분말 섭취법, 

섭취시 주의사항 기타




앞서 울금(강황)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울금을 섭취하는 방법, 권장섭취량, 섭취가 권장되는 사람, 섭취시 주의사항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금이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앞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그냥 '카레의 주성분인 인도산 강황과 같은 것인데, 국산을 울금이라고 하며 그 안의 커큐민 성분으로 인해 항암, 항치매효과가 탁월하다. 그리고 국산 울금 속에는 카레의 주성분인 인도산 강황보다 커큐민 성분이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정도로 알고 있으면 충분하리라고 생각합니다.


맨 왼쪽은 우리나라 진도에서 생산한 100% 울금분말 300g이구요, 중간은  위에 보이는 계량스푼(없으면 그냥 애기용 스푼)으로 가볍게 한 스푼 떠서 생수에 탄 것이구요, 맨 오른쪽은 울금분말을 두 스푼 떠 놓은 것입니다. 생강맛이 약간 비치고 쓴맛이 나요. 많이 드시지 말고 매일 작은 스푼으로 1 스푼만 드세요. (울금은 분말외에도 여러가지 형태로 출시되고 또 진도에서만 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나오고 있으니 드실 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각자 마음에 드는 걸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1. 울금분말 섭취법


인도산 강황은 (분말로 나오기도 하지만) 카레의 주성분으로서 카레를 통해 섭취하는 게 자연스러운 반면 울금은 분말이나 알갱이 형태로 출시되어 먹는 방법이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강황은 인도산, 울금은 국내산(국산 중 진도에서 국내총생산량의 70% 정도를 차지한다고 해요. 물론 타지역도 울금을 재배합니다) 이렇게 일단 구분지으시고 주된 유효성분인 커큐민은 국내산에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1)  따뜻한 물에 타서 : 따뜻한 물이나 생수에 타서 드시면 제일 간편하고 울금의 맛을 제대로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저는 처음이라 그런지 약간 쌉싸름하고(쓴 맛이 나고) 생강맛이 조금 비쳐요. 하지만 오래도록 먹으면 향긋한 향이 난다니 한 번 실천해 봐야죠.


2) 고기나 생선 요리시에 적당량 뿌려서 : 고기나 생선은 그 특유의 비린내나 구린내(특히 돼지고기)가 나잖아요. 이런 잡내를 없애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하니 고기, 생선을 요리하실 때 적당량 뿌려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3) 모든 음식요리시에 적당량 첨가하여 : 밥이나 국, 반찬 등의 모든 요리를 하실 때, 약간씩 첨가해주면 음식 맛이 배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식 맛도 좋게 해주고 건강에도 좋은 울금을 적절히 사용해 보아요.





2. 울금분말 누가 섭취해야 하는가?


누구나 다 섭취하면 좋지만 이것은 특히 인도인의 사례에서 증명되었듯이 암과 치매 예방에 특효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1) 암에 걸릴까봐 걱정되어 암예방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 2) 최근들어 자꾸 잊어버리는 일이 잦아지고 기억력에 한계를 느끼시는 분, 즉 치매예방을 위해 드시면 좋습니다. 




3. 울금분말 섭취시 주의사항


1) 울금분말은 하루 10g내로 섭취하도록 권장됩니다만 과도하게 먹어서 좋은 것은 이 세상에 아무 것도 없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작은 스푼으로 1스푼(약 1.5g~3g) 정도만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과도하게 섭취하여 부작용을 겪으면 다시는 못 먹게 될 수도 있으니 꼭 적은 양을 꾸준히 섭취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저의 경우, 해죽순이 좋다고 하여 6개월 가량 거의 매일 1L~2L를 복용하였다가 대장내시경 할 때, 대장이 굴뚝처럼 검게 변해서 내시경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그 이후로 끊었다가 거의 1년만에 다시 하루 1잔 정도만 마십니다.


2) 위장이 약하신 분은 아주 적게 섭취하도록 하세요. 과도하게 드시면 설사나 가려움증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3) 임산부는 섭취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는 울금이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는군요. 임산부님들은 무엇을 맘대로 드실 수도 없고 정말 안타깝습니다. 


4) 수술을 앞둔 환자는 섭취를 삼가해 주세요. 왜냐하면, 이것은 (뇌나 기타 몸전체의 혈액순환을 촉진해 준다고 보면 되는데 혈액순환촉진제에 꼭 따라붙는) 혈액응고를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울금은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울금과 비슷한 강황을 카레로 만들어 자주 먹는 인도인에게서 실제로 입증된 바와 같이 암과 치매를 예방하는데 최고의 성분입니다. 따라서 적당량의 울금을  매일 꾸준히 드시면 암이나 치매에서 보다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리면서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