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감기예방, 피부미용, 항암효과, 항노화효과.../겨울철 최고의 과채류, 팔방미인은 무엇일까요?

by 헬쓰라이프 2019. 12. 14.

겨울철 팔방미인 과채류,

딸기를 드세요!

 

매년 이맘때면 흔히 눈에 띄는 딸기. 이 딸기에 다양한 비타민과 여러 종류의 항산화물질은 물론 다량의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에 더하여 엽산, 펙틴, 식이섬유소에 이르기까지 두루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시죠? 

 

그런데도 딸기는 비싸기 때문에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것은 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는 현상이기도 하죠.

 

 

 

그러나, 한겨울에 딸기를 재배하는 비닐하우스에 가 보면 겨울에 출하되는 딸기 가격이 그렇게 비싼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비닐하우스 내부를 겨울철 추위로부터 보호하고 딸기가 잘 자라 결실을 하도록 따뜻하게 난방을 해 줘야 하는데 거기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음을 알게 되기 때문이죠.

 

 

그런데, 딸기가 아무리 싱싱하다고 하더라도 비닐종이에 담거나 뭔가에 눌려지면 금방 상하기 쉽고 조금만 둬도 시들기 때문에 싱싱한 딸기를 사 오면 바로 드셔야 한다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모든 과일, 채소가 다 그렇겠지만 딸기는 특히 싱싱할 때 어딘가에 눌리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드시는 게 가장 현명한 섭취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딸기에는 면역력증가, 피부미용효과, 항산화작용의 밑바탕을 이루는 다량의 비타민 C(99mg/100g)를 비롯하여 각종비타민(비타민A, B1, B2, B6, E 등)이 풍부하며,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파이토케미컬(식물성화학물질;;;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일라직산, 엘라그산 등)은 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를 억제하고 각종 암을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여 심·뇌혈관계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 딸기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엽산태아의 발달을 돕고 기형아 출산을 방지해 주므로 임산부가 꼭 섭취해야 할 영양성분임과 동시에 혈관벽 파괴인자인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켜 심장과 뇌의 혈관계 질환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에 풍부한 펙틴은 다량의 식이섬유소(1.55g/100g)와 함께 콜레스트롤과 혈중 찌꺼기를 낮추어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며 변비를 예방 및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여 암세포성장을 억제하며 '엘라그산'은 피부를 보호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칼슘과 칼륨은 뼈를 건강하게 해주며 고나트륨혈증에 의한 고혈압을 완화시켜 줍니다. 

 

 

예컨대, 뜻하지 않게 나트륨을 많이 섭취한 경우(칼국수에 김치를 곁들인 식사의 사례처럼), 칼륨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어 혈액속의 높은 나트륨수치를 낮추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냥 "내가 오늘 점심을 짜게 먹었나? 물이 자꾸 당기네!"라고 하며 물만 마시는 것은 별로 좋은 해결책이 아니라고 합니다.

 

렇게 좋은 딸기를 겨울철에 맛 볼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행복 중 행복이 아닐런지요? 언제부터인가 소확행이라는 말이 유행하는데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겨울딸기로 누려 보심이 어떨런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