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햇양파 절대 놓치지 말고 자주, 많이 드세요!

by 헬쓰라이프 2020. 4. 14.

햇양파는 가공하지 말고

생으로 드시는 게 좋아요..!

 

 

매년 봄마다 이 햇양파를 포스팅할 예정인데 그 이유는 '사람은 망각의 존재다'라는 것 때문이에요. 아무튼 '파는 다른 효과는 그만두고서라도 그냥 혈액과 혈관관련 건강에는 최고다'는 것만 기억해 주시면 됩니다.  

 

차이나 패러독스라는 수식어를 달고 다니는 양파! 그건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고도 양파를 다량 섭취하기 때문에 심장병이나 심뇌혈관계질병이 현저히 적다는 것을 가리키는 용어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데도 불구하고 심장병이나 혈관관련질환이 현저히 적은 이유를 연구해 봤더니 중국인들이 양파를 많이 먹기 때문이라는 게 밝혀졌다고 합니다.

 

햇양파

 

햇양파

 

올해도 어김없이 햇양파가 나왔네요. 양파의 효능은 무궁무지하니 일단 드셔 보셔야죠? 

 

햇양파는 덜 매워서 그냥 생것으로 요리해 먹기가 참 쉬워요. 요즘은 오이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양파오이무침을 해서 드시면 정말 좋답니다. 그러면 양파 먹기가 훨씬 수월해지죠.

햇양파

 

햇양파

 

다만, 이 햇양파는 시장에 나오는 기간이 매우 짧다는 점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시장에 나온 것을 보고 "음, 햇양파 나왔네. 저건 반드시 사 먹어야 해!"하고 두어번 지나치면 이미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죠. 

 

햇양파

 

지난 휴일에는 햇양파를 사와서 오이무침을 해 먹었어요. 오이와 양파를 썰어서 간장, 참기름, 깨소금, 고춧가루 이렇게 넣고 버무리면 됩니다. 그러므로 레시피 중에서는 아주 간단하여 레시피랄 것도 없을 정도예요.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햇양파가 들어가기 전에 보는 즉시 사와서 오이랑 무침해서 드셔 보세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정말 좋답니다. 양파와 친하면 친할수록 그 친밀도에 비례해서 혈관관련 질병이 안오거나 현저히 적게 온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고 어떤 방법으로든 양파를 많이 드세요.

 

너무 매워서 양파를 못드시는 분들은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살짝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그것도 어려우시면 양파즙이라도 열심히 드세요.

 

햇양파와 오이의 계절, 절대로 놓치지 마세요. 그 효과는 무궁무진하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