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솔직후기/보령 5Why(파이브와이) 검정색 KF94 대형 마스크 장·단점

by 헬쓰라이프 2020. 10. 2.

보령 KF94 5Why 검정 대형 마스크, 후기

 

 

이제 슬슬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죠? 어느 신문기사에 보니 마스크를 낀 덕분에 예년보다 독감이나 감기가 눈에 띄게 줄어 들었다는군요. 이전에도 마스크는 (초)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 의해 꾸준히 사랑받아 왔죠. 그런데 코로나19가 번지고부터 어느새 마스크는 생활필수품이 되어 버렸네요.

 

여름엔 좀 가볍게 1회용 비말차단마스크나 KF80마스크를 끼었다고 하더라도 찬바람이 부는 가을부터 봄까지는 건강과 안전을 위해 KF94마스크를 끼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총 10팩 구매했어요. 1팩에 3매씩 들어 있고 검정색이에요.

 

특히, 올 가을과 겨울은 트윈데믹(독감과 코로나19 동시유행)이 오지 않을까 염려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가능한한 (올해 만큼은)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코로나19전염 방지를 위한 개인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다섯 번 묻고, 다섯 번 생각한다고 하여 '5Why'라고 이름지어졌네요.

 

이 다음 포스팅에서 살펴 보고자 하는데, 코로나19와 독감의 차이점은 미미할 뿐 거의 동일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둘을 구별하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만일 둘 다에 동시감염되면 사망률이 수직상승한다는 연구결과(코로나19와 독감에 동시 감염된 환자의 43%, 코로나19에만 감염된 환자의 27%, 독감에만 감염된 환자의 4.8%가 사망 - 영국공중보건국)를 보면 올해만은 가급적 독감예방주사를 맞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될 것입니다.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가 얼굴피부 햇빛 알러지가 있는데 이 마스크를 착용하니까 이번 여름에 (자외선 차단효과로) 어느정도 예방이 되더군요. 광과민성 알러지가 있는 분들에게는 마스크의 자외선 차단효과가 클수록 (예컨대, 99.9%) 더 좋겠죠.

 

코로나19의 예방수칙은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비누로 손씻기'라는 3가지로 압축되죠.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팩에서 2매는 이미 꺼내 사용하였기에 남은 1매를 꺼내 봤습니다. 밖은 검정색, 안은 흰색입니다.

 

이제 선선한 바람이 불어 오는만큼 비말감염뿐만 아니라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의 에어로졸 감염(정확치는 않지만 밀폐된 공간에서는 에어로졸 감염 의심의 여지가 있다고 함)을 막으려면 KF94마스크를 다시 꺼내거나 구입하여 착용하고 다녀야 할 것입니다.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5Why 마스크의 5가지 특징과 착용방법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경험을 통해 제일 신뢰성이 가는 KF94 마스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다만 완벽한 마스크는 없고 모두 조금씩의 결점은 가지고 있음을 아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5Why 마스크의 사용상 주의사항이네요.

 

소개드리고자 하는 마스크는 보령 컨슈머에서 판매하고 있는 (KF94) 5Why 웰빙 황사·방역마스크예요. 흰색도 있지만 제가 애용하고 있는 것은 검정색으로 되어 있으며 포장지 하나에 3매가 들어 있는 것이에요. 포장된 것 10개를 구매하였으므로 총 30매를 사게 된 셈이죠.

 

보령컨슈머 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
5Why 마스크 1팩당 3매가 들어 있어요. 다 그런건 아니고 5Why마스크 중에서도 (검정색) '더블유 비 케이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만 그래요.

 

그럼 이 마스크의 장·단점을 알아 볼까요?

 

A. 장점 :

1. 이 마스크를 낀 상태에서 외부공기가 필터를 거치지 않은 채 들어오지 못하도록 코 지지대(코편)를 잘 누르고 다른 곳도 조절을 잘한다. 그렇게 하면 숨쉬기가 약간 불편해지지만 마스크 필터를 통과하지 않은 외부공기가 거의 모두 차단되는 것을 느낀다. 

 

2. 어쩔 수 없이 사람이 많은 곳에 가게 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마음 편하게 이 마스크를 신뢰하고 착용할 수 있다. 

 

3. 요약하건대, 이 마스크의 장점은 잘 조절하여 착용하면 비말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혹시 사람들이 많은 밀폐된 장소에 어쩔 수 없이 가게 되더라도 안심될만큼 바이러스 차단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생각된다(개인적인 평가).

 

 

B. 단점 :

1. 이 마스크는 대형으로 (얼굴이 아주 작지 않은) 성인 남성분들이나 얼굴의 크기가 그에 준하는 여성분들 가운데서 끼어 보고 맞는 사람들만 착용할 수 있다. 즉, 마스크 끈 길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없다. 

 

2. 이 마스크를 올바르게 끼고 (혹시, 노래를 부르게 될 일이 있을 때) 노래를 부르게 되면 숨이 차고 답답하다. 그만큼 밀폐가 잘 된다.

 

3. 오랫동안 착용하면 귀가 아프다. 이때는 목 뒤에다 거는 마스크 지지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한다.

 

4. 밀폐력이 강한만큼 숨쉬기가 힘든 분들이나 노약자분들이 착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5. 약국에는 없고 네이버, 다음 등의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구매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1장당 가격을 계산하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이나 별반 차이가 없다.

 

이상으로 보령컨슈머에서 판매하는 검정색 대형 5Why(파이브와이더블유비케이(WBK) 웰빙 황사·방역마스크(KF94)에 대한 솔직후기를 올려 봅니다. 

 

올해만큼은 독감예방주사를 가급적 맞으시고 외출 시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함은 물론 손을 비누로 자주 씻어 독감과 코로나19 및 감기로부터의 안전성을 확보해야 할 것 같아요.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해야 하겠죠? 나 자신의 철저한 감염예방대책과 적극적인 실천이 나뿐만 아니라 이웃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지름길이 되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