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배 & 도라지 스틱(산골농장) - 배도라지즙의 효능

by 헬쓰라이프 2022. 10. 1.

배도라지스틱을 받았어요!

 

 

어제 생일이었어요. 그런데 사랑하는 제자가 배도라지 스틱을 선물해서 1개 먹어 봤네요. ㅎㅎ 도라지 때문에 맛은 쓰고 떨떠름하지만 건강에는 굉장히 좋다고 하는군요. 물엿을 넣어 약간 단 맛이 나긴 했어요.

 

 

배도라지 효능

 

 

배와 도라지를 한데 넣고 즙을 짜내서 만든 배도라지 즙(배도라지 청)에 대해 여러 군데 체험담을 읽어 봤더니 기침과 기관지염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도라지는 예로부터 감기에 걸려 목이 안 좋은 사람들이 먹었고 평소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분들(교사, 성직자, 가수, 성악가, 방송인 등)이 많이 드신다고 해요. 

 

기타 많은 효과들이 있다고 하는데 면역력 증진이라는 하나의 효과 속에 모두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면역력이 올라가면 대부분의 병들이 잦아들거나 치료되기 때문이죠.

 

선물받은 '산골농장'의 배도라지 스틱이에요.

 

 

'배도라지 스틱'은
'배도라지청'을 
스틱에 넣어 먹기
좋게 포장한 것

 

제가 선물로 받은 '산골농장' 배도라지 스틱을 먹어 봤더니 배도라지청이에요. 그것을 10g씩 스틱으로 포장해 놓았더군요. 정확히 말하면 '액상차'라고 하는데 배도라지청을 조금 묽게 희석하였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스틱 하나에 액상 (배도라지) 차가 10g 들어 있군요.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평소 목이 안 좋거나
겨울철에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에게 좋을 듯

 

배도라지즙(청, 스틱)은 목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 목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도 좋겠죠?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자주 걸리고 목이 잠겨 말을 잘 못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입니다. 기관지가 약해 기침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아요.

 

배도라지 스틱의 주성분은 도라지 농축액과 배농축 과즙이에요. 여러분들이 배도라지 즙을 드시고자 한다면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그 가운데 가성비와 후기가 좋은 것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제가 선물 받은 '산골농장'의 제품 말고도 아주 많은 업체에서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니 잘 골라 올 겨울 면역력 증진에 활용하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글을 포스팅해 봅니다. 민간요법으로 배는 배꿀찜으로 감기 걸렸을 때 많이 해 먹잖아요. 거기다 목이 안 좋을 때는 도라지를 먹어왔었죠. 이 둘이 합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겨울철 감기 예방에 좋을 것은 자명한 일 아닐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