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혈당 걱정없는 '출근 전 & 아침 운동 전, 간편식'

by 헬쓰라이프 2023. 3. 27.

(다음은 내돈내산 후기로서 굳이 제품명을 언급하는 것은 1회 분량 80g에 당이 2g 밖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혈당 걱정을 하는 분들께  적으나마 도움을 드릴까 해서입니다.)

 

혈당 걱정은 되는데.

출근 전 마땅히 먹을 게 없고

출근 전 아침 일찍 운동은 해야 되겠는데 먹을거리가 생각나지 않을 때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 요거트에

호두나 햄프시드를 섞어서 드셔 보세요. 

 

풀무원 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플레인 요거트

 

1. 액티비아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2. 1컵(80g) 당 당류가 2g 포함되어 있다는 것은 발효유 자체에 들어 있는 (발효되지 않고 남아 있는) 유당이라고 합니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우유에도 당류(유당)가 5% 정도 포함되어 있거든요.

 

칼슘, 아연 및 단백질도 들어 있네요.

 

3. 약간의 단 맛이 난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그것은 스테비올배당체라는 천연감미료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무엇과 함께 섞어
먹으면 좋을까요?

 

 

1.  햄프시드를 섞어서 섭취 : 햄프시드에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9종의 필수아미노산을 비롯하여 20여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햄프씨드를 먹으면 완벽한 단백질을 먹는 셈이죠. 또한 햄프씨드에는 오메가 3, 오메가 6, 오메가 9가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되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플랜트 패러독스》의 저자인 '스티븐 R. 건드리' 박사는 햄프시드가 렉틴프리(렉틴이 없는) 식품이어서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햄프씨드를 넣어서 잘 섞은 후 드셔도 되고

 

 

2. 호두를 섞어 섭취 : 호두에 많이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고, 비타민 E와 함께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두는 또한 '스티븐 R. 건드리' 박사에 의해 렉틴이 없어 장건강에 좋다고 추천되고 있는 견과류입니다. 

아래와 같이 미리 준비해 둔 호두를 넣고 잘 섞어 드셔도 돼요.
호두망치로 까놓은 호두입니다.

 

 

3. 마카다미아, 잣, 피스타치오 등도 함께 섞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바쁜 아침에
식사를 거르지 마시고
간단하게라도 드세요!

 

아침 운동 전이나 출근 전에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요거트와 견과류 조합을 알아봤는데요, 실제로 먹어 봤더니 아침 운동하는데도, 오전동안 활동하는데도 제법 괜찮았습니다. (건강에도 좋을 것 같아요.)

 

혈당이 신경 쓰이지만 아침을 간단히 챙겨 드시고 싶은 분들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