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기구,식품,제품,음식,요법 소개와 후기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아보카도유의 효능

by 헬쓰라이프 2018. 8. 21.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1. 아보카도(Avocado)의 어원 : 3~5세기 고대 아스텍 국가의 언어(나와들어) '아쿠아카테(물을 많이 머금고 있다)'에서 유래.



2. 아보카도의 다른 이름 : '과일의 보석', '숲속의 버터'



3. 생산지 : 멕시코 및 남미의 열대지역 등.




4. 영양소 : USDA(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아보카도에 불포화지방산섬유질이 풍부하고 11종의 비타민14종의 미네랄을 함유되어 있음. 칼륨엽산이 다른 식품에 비해 특히 풍부한데 갈륨은 혈액 속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엽산은 호모시스테인(혈관벽을 손상시키는 물질) 수치를 낮추어 뇌신경손상의 위험을 감소시킴.


아보카도오일<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 오일> 하루에 세 스푼이하로 드세요. 빛깔이 곱고 맛이 좋아요. HDL은 높이고 LDL은 낮추어 준답니다.




5. 먹는 법과 용도


1) 과일 자체를 먹음.



2) 과육과 껍질을 압착하여 오일로 짜서 먹음.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HDL(좋은 콜레스트롤) 수치는 높이고 LDL(나쁜 콜레스트롤) 수치는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함.



3) 발연점이 높아 볶음, 튀김요리에 적합함(아보카도오일 발연점 271℃, 올리브오일 190℃, 마가린 150℃, 코코넛오일177℃). 


발연점이 낮으면 가열 조리시 발암물질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함.



4) 샐러드유로 사용.



5) 스푼으로 하루에 세 스푼 이하를 직접 섭취함. 열량이 높으므로 섭취를 많이 하지 말 것.



6. 아보카도 오일 고를 때와 보관상 주의사항


1) 100% 엑스트라버진 오일을 고를 것.



2)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상온보관 요함. 공기나 직사광선에 장기간 노출되면 산패하기 쉬움.



3) 갈색 빛의 어두운 병에 담아 보관하면 신선도가 오래 유지됨.




오늘은 아보카도 오일을 포스팅해 봤는데 평상시와 다르게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어요. 이제 가을이 오나 봅니다. 귀뚜라미 소리도 제법 들리구요. 올해 여름동안 유난히 더워서 고생 많이 하셨어요.^^

댓글